인터넷

네이버 클라우드 게임팟, ‘로한M’ 글로벌 진출 이끌어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대표 박원기, NBP)은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의 모바일게임 ‘로한M’이 클라우드 솔루션인 게임팟 지원으로 글로벌 진출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로한M은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2위에 오른 흥행작이다. 각국 퍼블리셔가 게임팟을 적용해 동남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싱가포르와 태국에서 구글플레이 게임 인기 1위를 달성했고 필리핀에서는 게임 인기 3위, 총 매출 8위에 올랐다.

NBP는 로한M이 세계 각국에 빠르게 진출할 수 있던 배경으로 게임의 개발 리소스를 줄여주고 운영 편의성을 높여주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팟을 꼽았다. 플레이위드는 지난 2019년부터 게임팟을 통해 로한M의 쿠폰, 결제, 로그인, 푸시, 통계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다.

임태건 NBP 클라우드 영업 총괄 상무는 “게임 개발 및 운영에 치트키와 같은 게임팟 서비스는 자사의 글로벌 리전 서비스와 함께 사용하면 기존 게임팟의 기능들을 토대로 쉽고 안정적으로 해외에 게임을 런칭할 수 있다”고 밝히며 “이밖에도 신규 게임 런칭을 계획하며 어떤 클라우드를 선택해야 좋을지 고민하는 게임사 분들께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해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