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카메라로 웹캠 쓰세요”…캐논, ‘EOS 웹캠 유틸리티’ 무료 배포

이안나


- 디지털 카메라 웹캠 변환 소프트웨어 윈도우 버전 공개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캐논이 비대면 근무 및 수업 환경에서 고화질 영상 웹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카메라 관련 무료 소프트웨어를 배포한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 요시카이 슌지)은 캐논 디지털 카메라를 웹캠으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EOS 웹캠 유틸리티’ 윈도우 버전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EOS 웹캠 유틸리티는 캐논 디지털 카메라를 웹캠으로 손쉽게 변환해 주는 소프트웨어다. PC와 카메라를 간편하게 연결해 고화질의 영상을 촬영하고 송출할 수 있다.

디지털 카메라는 고해상도와 고감도, 자동초점(AF) 성능을 기반으로 웹캠보다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비대면 수업 환경에서 칠판 판서 확인하고 어두운 실내 또는 수업 진행자의 이동 등 보다 고화질이 필요한 경우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EOS 웹캠 유틸리티의 설치 및 사용 방법은 간편하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PC에 설치할 수 있다. USB로 카메라와 PC를 연결하고 카메라를 ‘동영상 모드’로 설정하면 디지털 카메라를 웹캠처럼 사용할 수 있다.

EOS 웹캠 유틸리티는 지난 4월 시험 버전을 공개한 이후 약 70만회 이상 다운로드됐다. 이번 출시하는 정식 버전은 지원 모델을 총 41종으로 대폭 확대하고 동영상 애플리케이션과 호환성도 높였다. 웹캠으로 사용 시 촬영한 영상을 별도 녹화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