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이스트소프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출시··· “가성비 좋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이스트소프트는 사진 편집 전문 프로그램 ‘페인트샵 프로 2020 for 알툴즈’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PC용 유틸리티 소프트웨어(SW) 패키지 ‘알툴즈’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제품으로 쉽게 사용 가능한 사진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글로벌 SW 기업 코렐의 ‘페인트샵 프로 2020’을 상표 병용(코브랜딩)해 한글화한 제품이다. ▲사진 보정 ▲편집 ▲그래픽 디자인 ▲사진, 이미지 파일 브라우징 ▲이미지 일괄 작업 ▲HDR 또는 360도 사진 편집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페인트샵 프로 2020 for 알툴즈는 한글 메뉴와 3개 작업 공간 선택 기능을 제공한다. 가령 편집 프로그램 조작이 낯선 이용자가 ‘사진’, ‘필수’, ‘전체 등 3개로 구분된 작업 공간에서 ’사진‘을 선택한다면 전체 편집 기능 중 사진 보정 기능들로만 구성된 사용환경(UI)을 제공한다.

이스트소프트는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능 제한 없는 6개월 무료 체험판을 제공한다. 연간부터 영구 사용까지 여러 라이선스로 제품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장은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발달과 1인 미디어의 확산으로 전문적인 디지털 편집 도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이용자 수요에 발맞추고 고가의 편집 툴이 필요하지 않은 일반 기업이나 공공기관 사용자를 위해 조작이 간편하면서도 전문 편집까지 한 번에 가능한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 공공, 교육기관 고객의 경우 10월 중 출시될 알툴즈 통합팩 신규 버전 구매를 통해 정가 대비 할인된 가격으로 페인트샵 프로를 포함한 알툴즈 제품을 패키지로 사용할 수 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