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IBM, 클라우드 팩 포 시큐리티 신기술 추가··· 클라우드 위협 전반 관리한다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IBM 시큐리티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중요 데이터에 대한 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하는 데이터 보안 솔루션이 포함된 ‘클라우드 팩 포 시큐리티’의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클라우드 팩 포 시큐리티의 신규 기능은 ▲위협 대응 조율 및 데이터 보안 ▲업계 주요 위협 인텔리전스에 대한 사용 권한 ▲전용 서비스 및 지원 등이다.

6개의 위협 인텔리전스 피드, IBM과 제삼자 데이터 소스에 대해 사전 구축된 25개 링크, 위협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인공지능(AI)을 통해 연결된 165개 케이스 관리 통합 기능, 보안 팀의 대응 조치를 간소화하는 자동화 플레이북에 대한 사용 권한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저스틴 영블러드 IBM 시큐리티 부사장은 “클라우드 팩 포 시큐리티는 보안 생태계 내의 어느 툴이든 연결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개방형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됐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면서 IBM은 업계 최초로 외부 위협 인텔리전스와 위협 관리를 데이터 보안 및 아이덴터티와 통합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기업들이 보안관제를 현대화하고 제로 트러스트 보안 전략의 토대를 마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