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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온라인 지스타’ 메인스폰서, 위메이드 미르4

이대호
- 벡스코··해운대 일대 미르4 홍보물 설치
- 일반 참관 없어…온라인 예능 방송 주축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지스타조직위원회(위원장 강신철, 조직위)는 26일 개최 한달여를 앞두고 온택트(Ontact) 방향에 기반한 ‘지스타 2020’ 운영 계획, 참가사, 스폰서 현황 등을 26일 공개했다.

올해 지스타 메인스폰서는 위메이드다. 게임 홍보가 쉽지 않은 온라인 개최를 감안해 ‘올해는 메인스폰서가 없을 것’이라는 관측도 있었으나, 위메이드가 결단을 내렸다. 지스타 시즌과 자체개발 야심작 ’미르4‘ 출시 시기가 겹쳐 메인스폰서 참가를 전격 결정했다. 해운대 일대와 주요 밀집지역에 미르4 홍보물을 설치하는 등 신작을 알린다.

지스타 2020은 오는 11월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 설치되는 방송 무대인 ‘지스타 라이브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여파로 관계자 외 일반 참관은 없다. 모든 방송은 ‘지스타TV(온라인 방송 채널)’를 통해 방송된다.

e스포츠대회도 연다. ‘지스타컵 2020’이 부산 서면에 위치한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11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지스타가 직접 주최 주관하는 본 대회는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모바일)’, 2K의 ‘NBA 2K21(PS4)’, KT 게임박스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을 종목으로 이벤트 매치가 진행되며, 전 경기는 ‘지스타TV’에서 추가로 개설한 e스포츠 채널에서 방송된다.

기존 일반전시(B2C)에 해당하는 콘텐츠파트너 참가사는 ▲위메이드 ▲넥슨 ▲크래프톤 ▲네오위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KT게임박스 ▲컴투스 ▲2K ▲오큘러스코리아 ▲KT리얼큐브 ▲카카오게임즈 ▲게임물관리위원회 및 중소, 인디, 아카데미(인디 쇼케이스 41개사 및 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 쇼케이스) 등이다.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장(한국게임산업협회장)은 “모두 힘든 상황에서도 게임계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지스타에 참여해 주셨다”면서 “지스타의 온라인은 새로운 도전이다. 오프라인 못지않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전달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스타 준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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