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비대면 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는 자사의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진행된 ‘제7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제7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SW) 제품 품질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TTA가 주관해서 진행됐다. 리모트미팅은 기술, 품질, 사용자, 편의성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대상인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받게 됐다.
리모트미팅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즉시 이용 가능한 것을 무기로 내세운다. 특히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음성감지 기술 및 음성을 문자화하는 AI 회의록, 사람과 배경을 분리하는 배경 숨기기 등의 기능으로 이용자가 회의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향후에는 배경을 특정 배경 이미지로 변경하는 기능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밖에 리모트미팅은 사회자 모드 기능으로 발언자 이외 나머지 마이크는 오프(Off) 상대로 전환하거나, 고객사 관계자 등 조직 외부 사람에게 링크만으로 쉽게 초대하는 등의 장점을 지녔다는 것이 알서포트 측 설명이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리모트미팅을 비롯해 우수성이 검증된 국산 SW를 공공기관과 기업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한국 소프트웨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의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