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HPE 아루바, 가트너 MQ 유무선 LAN 인프라 보고서에서 15년 연속 리더 선정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 기업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는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MQ) 유무선 랜(LAN) 인프라 보고서에서 15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가트너 MQ 보고서는 비전의 완성도와 실행 능력을 기준으로 공급 업체를 평가한다. HPE 아루바는 고객사의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고 해결할 수 있는 혁신과 능력을 인정받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동반 발행된 MQ 유무선 랜 인프라 주요 역량 보고서는 기업의 요구사항을 어떻게 해결하는지에 대해 6개 주요 적용 사례를 통해 공급업체의 효율성을 평가했다.

HPE 아루바는 통합된 유무선 액세스, 무선 전용 리프레시 빌드, 본사와 떨어져 있는 지사에서의 적용 사례, 애플리케이션(앱) 퍼포먼스, 핸즈오프 넷옵스(NetOps)등 전체 6개 주요 적용 사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마이클 딕맨 HPE 아루바 제품 관리 담당 선임 부사장은 “아루바 엣지 서비스 플랫폼(ESP)와 함께 구축한 시장 리더십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지난 15년 동안 많은 공급업체들이 생기고 사라지면서 네트워크 환경이 변화했지만 우리는 고객에 대한 혁신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늘 다시 찾는 에지 부문의 권위자가 됐다”고 자평했다.

한편 HPE 아루바는 SD-브랜치 솔루션 출시 2년 만에 2020년 9월 가트너 MQ 광대역네트워크(WAN) 에지 인프라 보고서에서 비전이 높은 업체(비저너리)로 선정됐다. HPE에서 최근 인수한 실버피크는 3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 또 올해 배포한 MQ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네트워크 보고서에서도 비저너리로 선정된 바 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