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시그니파이코리아, '필립스 휴 싱크박스' 출시

이안나


- 스마트 조명 연결해 영화·게임 등 콘텐츠 몰입감 확장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시그니파이코리아가 몰입감 있는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 지원을 위한 스마트 조명을 출시했다.

조명 기업 시그니파이코리아(구 필립스라이팅코리아)는 ‘필립스 휴 싱크박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 스토어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32만원이다.

휴 싱크박스는 플레이스테이션·엑스박스 등과 같은 콘솔 게임은 물론 영화·음악 등의 여러 스트리밍 장치, 셋톱박스, DVD 플레이어 등 모든 HDMI 기기 연결을 통해 구동된다.

해당 제품은 연결된 HDMI 기기에서 재생되고 있는 모든 콘텐츠를 동기화해 화면 속 영상과 음향에 맞춰 스마트 조명 색상을 화면 밖으로 확장시킨다. 최대 4개까지 HDMI 연결이 가능하다.

화면 속 영상이 변할 때마다 연결된 조명도 마치 하나인 것처럼 빠르게 반응해 액션 영화나 속도감 있는 게임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일정한 색상의 빛을 발산하는 것이 아닌 화면 위·아래·좌우 색상에 따라 조명 역시 각기 다른 위치에서 적절한 빛을 발산해 몰입감을 키워준다.

필립스 전용 ‘휴 싱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하면 빛의 밝기와 동기화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최대 10개까지 스마트 조명 연결이 가능하다.

시그니파이 동북아시아지역 총괄사장 강용남 대표는 “휴 싱크박스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여가 활동들이 제한되고 있는 요즘 게임·영화·음악 등 엔터테인먼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출시된 제품”이라고 전했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