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KISIA, 서울시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컨설팅 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2021년 서울시가 지원하는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 공모사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과정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가 양성 과정 등 정보보호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했다.

2개 과정 모두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시 우수 정보보호 기업에 인턴으로 입사하는 기회가 제공되며 인턴기간 3개월간 월 235만원씩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KISIA 관계자는 “다년간 쌓아온 교육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보보호 분야별 현업 전문가들로 강사를 구성하고 전문가 특강, 기업별 프로젝트 실습 및 취업 멘토링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구직자들의 취업 스킬업을 위해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컨설팅, 모의면접 등 취업연계를 위한 커리큘럼을 마련하여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인턴 연계 과정에는 씨에이에스, 안랩, 윈스, 이글루시큐리티, 지니언스, 지란지교시큐리티, 한국통신인터넷기술, ADT캡스(SK인포섹) 등 30개사가 참여한다.

교육과정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서울 거주 구직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과정은 4월 4일까지,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가 양성 과정은 5월 10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