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나의 대출관리' UX 대폭 강화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핀테크 기업 핀다가 UX(사용자 경험) 전반을 강화한 ‘나의 대출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나의 대출관리 서비스는 핀다를 통해 대출 받은 내역은 물론이고 기존에 본인 명의로 보유하고 있던 대출 내역까지 볼 수 있는 대출 통합 관리 서비스다. 사용자는 통신사 본인인증을 통해 대출 내역을 한 번에 불러올 수 있다.
이번 서비스에선 목적에 따른 대출내역을 분리해 막대그래프 모형으로 한 눈에 보여주는 ‘대출현황’이 도입된다. 상환 일정을 잊지 않고 챙길 수 있도록 홈 화면 위젯도 새로 포함된다.
특히 위젯에선 먼저 다가오는 상환 일정부터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때문에 어떤 은행에 상환 금액을 넣어둬야 할지 판단하기에 용이하다.
이외에도 무료 신용정보 조회 서비스와 DTI‧DSR 계산기능, 여윳돈 계산기 등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여윳돈이 있는 경우에는 대출 중 무엇을 먼저 갚는 것이 효과적인지 판단할 수 있어 현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박홍민 핀다 공동대표는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대출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하는 기능에서 한발짝 더 나아가 전략적인 상환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나의 대출관리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박현영기자> hyun@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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