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4월 게임 브랜드평판 1위…넷마블·데브시스터즈·펄어비스 순
[디지털데일리 왕진화기자] 게임 상장 기업 중 엔씨소프트가 4월 브랜드평판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데브시스터즈 순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게임 상장 기업들에 대해 브랜드평판을 발표했던 지난해 12월부터 5개월째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위권은 엔씨소프트를 이어 넷마블, 데브시스터즈, 펄어비스, 컴투스, 웹젠, 골프존, 썸에이지, 위메이드, 더블유게임즈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엔씨소프트는 ▲참여지수 76만0984 ▲소통지수 69만8389 ▲커뮤니티지수 25만256 ▲사회공헌지수 12만4344 ▲시장지수 715만1712 등으로, 브랜드평판지수 898만5684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00만3700과 비교하면 0.2% 하락했다.
2위 넷마블은 ▲참여지수 77만2198 ▲소통지수 62만6501 ▲커뮤니티지수 65만5875 ▲사회공헌지수 23만9417 ▲시장지수 429만74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9만146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34만6502와 비교하면 23.2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21만2117개와 비교했을 때 22.17%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67%, 브랜드소통 26.04%, 브랜드확산 128.65%, 브랜드 공헌 202.91%, 브랜드 시장 8.88% 등 모두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올해 3월14일부터 4월14일까지의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넷마블, 데브시스터즈, 펄어비스, 컴투스, 웹젠, 골프존, 썸에이지, 위메이드, 더블유게임즈, 넵튠, SNK, 엠게임, 한빛소프트, 네오위즈, 베스파, 게임빌, 넷게임즈, 넥슨지티, 조이시티, 선데이토즈, 룽투코리아, 조이맥스, 액션스퀘어, 플레이위드, 미투온, 미투젠, 바른손이앤에이, 드래곤플라이, 액토즈소프트, 베노홀딩스, COWON, 아이톡시 등 33개 기업이다.
<왕진화 기자>wjh9080@ddaily.co.kr
[DD퇴근길] 갈길 먼 AI 기본법…바디프렌드, '가구' 선보인 이유는
2024-12-19 16:52:18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이 SKT·네이버 CTO 만난 이유는
2024-12-19 16:35:25네이버페이, 대안신용평가 모델 앞세워 협력사 확장 ‘가속’...한투저축은행과 맞손
2024-12-19 16:03:57"개인정보 보호 중요성 커진다" AI 프라이버시 리스크 관리 모델 첫 공개
2024-12-19 15:5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