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이제는 PC방도 무인으로··· KT텔레캅, ‘기가아이즈 무인PC방’ 솔루션 출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물리보안기업 KT텔레캅이 안전한 PC방 운영을 위한 ‘기가아이즈 무인PC방’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기가아이즈 무인PC방은 비접촉식 출입관리시스템 기반의 무인 보안 솔루션이다. 작년 시범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뒤 지능형 영상관제 등 추가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이번에 신규 출시됐다. 무인PC방 사전등록 회원의 경우 홍채 인식, 비회원이 경우에는 본인인증 후 QR코드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출입문이 개방될 때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은 인원이 입장할 경우 피플카운터 센서가 이상출입을 감지한 뒤 관제사가 지능형 영상관제를 통해 현장 상황을 확인 후 대처한다. 또 미성년자 이용이 불가능한 심야시간에도 상주 직원 없이 안전하게 미성년자의 출입을 제한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기가아이즈 무인PC방은 출입관리 이외에도 무인PC방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돌발 상황을 사전에 방지해준다. 직원 외 출입이 제한된 카운터나 창고 등에 고객이 접근하거나 고객 간 다툼 상황 발생 시에도 보안 요원이 현장으로 긴급 출동한다. 이밖에 화재 감지 센서, 비상 호출벨 등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또 PC방 점주는 언제 어디서든 폐쇄회로TV(CCTV)를 통해 PC방 상황을 확인 할 수 있다. 고객 출입 내역도 점주의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전송된다. 만에 하나 피치 못한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는 도난 최대 1천만 원, 화재 최대 1억 원의 보상을 제공한다.

김영식 KT텔레캅 마케팅본부장은 “타사와는 차별화되는 무인솔루션 제공을 위해 지능형 영상분석, 영상관제, 클라우드 저장 등을 더욱 적극적으로 도입·적용할 예정”이라며 “고객을 우선시하는 플랫폼 보안기업으로서, 무인화 시장에서도 KT텔레캅만의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텔레캅은 이번 기가아이즈 무인PC방 출시를 기념해 고객 혜택 프로모션을 오는 7월31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서비스 가입 시 월정료 1개월과 신규 설치공사비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KT PC방 전용회선을 사용 중인 고객은 결합할인으로 월 1만원의 요금을 추가로 감면받을 수 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