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롯데홈쇼핑, 예비 쇼호스트 오디션 방식 투표 진행

이안나
- 누적 투표 수 따라 최종 평가 시 가점 부여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롯데홈쇼핑이 올해 쇼호스트 선발 중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 투표 항목을 신설했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고객이 직접 쇼호스트를 평가하고 선택하는 ‘당신의 쇼호스트를 픽(PICK)하라!’ 투표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투표 기간은 이날부터 18일까지 일주일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4월부터 ‘2021 쇼호스트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 투표’ 항목을 추가했다. 최종 면접을 앞둔 10명의 예비 쇼호스트를 대상으로 오디션 방식의 투표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누적 투표수에 따라 최종 평가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온라인몰 및 모바일앱에 게재된 지원자들 개별 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선호하는 지원자에게 고객이 투표하면 된다. 지원자들은 방송 스타일, 취미, 향후 포부 등을 소개하고 댄스, 노래, 성대모사 등 자신을 어필하기 위한 다양한 특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투표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1명), ‘에어 서큘레이터’(5명)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최근 방송 환경이 급변하면서 고객과 쇼호스트 간 소통의 중요도가 커짐에 따라 채용 과정에 고객 투표 항목을 신설했다”며 “모바일 방송 이해도,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미디어 커머스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발해 최고의 방송 전문가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