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KISIA, 오는 31일부터 ‘정보보호 락앤락 챌린지’ 진행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오는 31일부터 ‘정보보호 락앤락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전 국민의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챌린지라는 설명이다.

정보보호 락앤락 챌린지는 정보의 자물쇠를 표현하는 손동작과 정보보호 슬로건을 함께 작성하여 SNS에 게시하는 릴레이 챌린지다. 챌린지 손동작은 ‘잠긴 정보도 다시 한 번 보호하자’는 의미를 내포하며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는 것이 KISIA 측 설명이다.

챌린지 활동은 KISIA 임원진, 제1기 KISIA 대학생 기자단(KSR), 대학정보보호동아리연합회(KUCIS)다. 지목형 릴레이 방식을 통해 주변인의 참여를 유도하고, 나아가 정보보호산업계, 전국대학 그리고 전 국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KISIA 교육센터 홍준호 팀장은 “정보보호 락앤락 챌린지 참여자들이 정보보호 슬로건을 활용해 게시글을 작성하면서 일상생활 속 정보보호에 대해 고민하고, 정보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에서 공지한 정보보호 손동작과 슬로건을 활용해 #정보보호 #함께하는정보보호 #정보보호락앤락챌린지 등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시 후 지인(3명)을 지목하는 지목형 릴레이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