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1일 게임 소식] 제2의나라·미니어스·슬램덩크

왕진화
◆‘제2의 나라’, 대규모 개선=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에 ▲PvP(이용자 간 전투, Player vs Player) 시스템 ▲필드 보스 ▲사냥터 ▲소환 마일리지 등 대규모 개선 작업을 실시했다.

PvP 시스템은 무분별한 PK(Player Killing)를 방지하고, 이용자의 피로도를 낮추는 방향으로 개선됐다. PK 당하면 ‘복수하기’를 통해 상대방에게 일정 시간 순간이동할 수 있다. 또, PK상태에서 몬스터와 플레이어 중 누굴 먼저 공격할지 선택하는 옵션이 추가됐다.

무분별한 PK를 남용한 이에게는 강력한 패널티가 주어진다. PK에 따라 이용자 캐릭터의 선악(善惡) 성향이 단계별로 적용된다. 이번에 4~5단계를 추가해, 이에 따른 혜택과 불이익을 강화했다. 선 성향이면 악 성향 이용자에 대한 대미지 감소가 적고, 악 성향은 피해가 크도록 했다. 악 성향 5단계 이용자는 지명수배 명단에 오른다.

필드 보스는 보다 쉽게 더 좋은 보상을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파티 구분없이 1~3위에게만 높은 등급의 보상을 제공하는 현재 시스템에서, 1~2위가 같은 소속이라면 3위가 소속된 파티는 2위 보상을 받도록 했다.

또 ‘침식된 필드 보스’ 이벤트를 추가해 많은 이용자들이 필드 보스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침식된 필드 보스는 기존 필드 보스보다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고, 처치하면 상향된 보상을 받는다. 개선 작업 외에도 넷마블은 신규 이마젠 ‘천사씨’와 의상 아이템, 탈 것 ‘제피’ 등을 추가하고 ‘필드보스 깜짝 미션’, ‘에스타바니아 미식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 대규모 업데이트=빌리빌리(BILIBILI)가 3D 피규어 수집형 RPG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에서 게임 내 첫 이벤트 ‘스페이드 마술’을 선보였다.
​​
먼저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피규어 ‘린’과 ‘제갈공명’이 미니어스 세계에 등장한다. 오는 14일까지 린의 획득 확률 상승 이벤트가 진행되며, 21일까지 ‘제갈공명’의 획득 확률 상승 이벤트가 진행된다. 그 외 피규어의 또다른 매력을 담은 한정 스킨 ‘린 마사클랜드ver.’ 스킨도 21일까지 판매된다.

또한 오는 15일까지 스페이드 마술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가하면 장식품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재화 ‘신호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스토리 및 도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다양한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슬램덩크’, 서태웅 각성 업데이트=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 ‘서태웅’ 선수자료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슈퍼 루키 ‘서태웅’ 선수자료 각성은 마스터리 확장 업데이트로, 로우 드리블, 트릭 스핀덩크, 하강 퀵슛 등 총 16종의 궁극기가 추가됐다. 스위치 레이업에서 업그레이드된 기술인 ‘로우 드리블’은 서태웅이 낮은 자세의 드리블을 진행할 때, 더욱 빠른 효과를 준다.

또한 신규 마스터리 ‘트릭 스핀덩크’을 사용하면 몸을 돌려 뛰어오른 다음 덩크를 할 수 있으며, ‘하강퀵슛’을 이용해 점프 후 내려오는 과정에서 슛을 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우아한 탭슛, 날렵한 스틸, 에어워크 등에서도 추가 스킬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이번 각성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가 실시된다. 먼저, 특정 기간에 게임에 접속만 해도 로그인 일자 별로 훈련카드 선택상자, 다이아 룰렛 쿠폰, 잠재력 뽑기 쿠폰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 이용자들은 코인 교환을 통해 선수자료 티셔츠와 북산, 능남, 해남 점퍼 선택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