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아우토크립트, 오토테크 브레이크스루 ‘올해의 자동차보안 기업’ 선정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자동차 보안기업 아우토크립트는 미국 혁신기술 산업정보 조사기관 테크 브레이크스루가 주관하는 오토테크 브레이크스루 어워드서 2년 연속 ‘올해의 자동차보안 기업’ 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오토테크 브레이크스루 어워드는 자율주행과 5세대(G) 통신 기술 발전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자동차 및 운송 산업 분야에서 선도 기술을 선보인 기업과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는 15개 국가의 1400여개 후보사가 경쟁했다.

아우토크립트는 북미, 유럽, 중국, 한국 등 각국 표준을 모두 지원하는 보안인증 시스템과 세계 최다 V2X(Vehicle-to-Everything) 보안 구축사례를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다.

심사단 책임자는 “자율주행 기술의 세계화를 막고 있는 국가별 규제 장벽을 뛰어넘으며 미래차 안전을 주도하는 아우토크립트의 수상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지속적 성장과 혁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우토크립트 김의석 대표는 “기술 세계화 성공을 넘어 사업 세계화 성공을 위해 현재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등 세계 자동차 시장 주요거점에 지사를 설립하고 주요 제조사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의 진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