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LA 레이커스 홈구장' 스테이블스센터, '크립토닷컴 아레나'로 이름 바뀐다

박현영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LA 레이커스와 LA 클리퍼스의 홈구장으로 유명한 ‘스테이플스센터’가 ‘크립토닷컴 아레나’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난다.

가상자산 결제 플랫폼 크립토닷컴은 17일(현지시간)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기업 AEG와 스테이플스센터 명칭 사용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EG는 스테이블스센터의 운영사로, 명칭 사용권 계약은 20년간 유효하다. 또 이번 계약에 따라 크립토닷컴은 미국프로농구(NBA) 인기구단 LA 레이커스의 공식 가상자산 파트너가 된다.

크립토닷컴은 비자카드와 연동되는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로 알려진 기업이다. 이후 가상자산 대출, 거래 등 크립토파이낸스(가상자산 금융)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올해 들어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NFT) 시장 규모가 급성장한 가운데, 크립토닷컴 역시 NFT 거래 플랫폼을 출시하며 관련 시장에 진입한 바 있다.

이번 명칭 사용권 계약은 크립토닷컴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의 일환이다. 크립토닷컴은 명명권 독점 협력사로서 행사장 입구의 3300제곱피트 규모 공간, 중앙홀 전용 공간, LA 라이브캠퍼스 전역 등을 브랜드 광고에 활용한다. 크립토닷컴의 광고는 시설 곳곳에 있는 대형 간판에 전면 노출될 예정이다.

스테이블스센터는 LA 도심에 위치한 대표적인 명소로, 1999년 개장한 이래 수많은 스포츠 경기 및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행사의 무대가 되어왔다. 그래미 어워드, NBA 올스타게임 등 수많은 유명 행사도 스테이블스센터에서 열렸다. 이에 크립토닷컴은 앞으로도 센터를 세계 정상급 행사장이자 대규모 행사의 중심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 공동설립자 겸 CEO는 “크립토닷컴은 크립토닷컴 아레나를 필두로 LA에 장기적으로 투자하고, 가상자산이 글로벌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기술의 미래를 여는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토드 골드스타인(Todd Goldstein) AEG 최고매출책임자(CRO)는 “AEG와 관련 산업의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며 “크립토닷컴 같은 선구적인 협력사가 글로벌 팬과 지역사회를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박현영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