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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의 전자뉴스] 12월의 시작…연말 할인 행사 ‘풍성’

백승은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11월29일~12월3일)부터 12월이 시작됐다. 한 해의 끝자락에서 전자업체는 각종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생활가전부터 노트북·안마의자 등 다양한 품목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눈여겨 보고 있다가 현명한 소비 생활을 즐겨 보는 건 어떨까.

◆롯데하이마트, 12월 한 달 연말 결산 할인=롯데하이마트가 12월 동안 ‘2021 연말 총결산 세일’을 진행한다.

행사 카드 구매 시 캐시백 또는 장기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최대 50만원을 돌려준다.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는 최대 110만원이다. 김치냉장고 구매 시 최대 30만원을 준다. 대형 생활가전 인기 상품뿐만 아니라 단종·진열상품을 한데 모아 최대 17%까지 할인해 준다.

전국 매장에서 5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할 경우 미행을 수행한 선착순 1만 명 중 뽑아 300만원 이하 상품을 준다.

전자랜드, 장기 무이자 혜택·경품 행사=전자랜드가 이달 31일까지 각종 정보기술(IT) 제품 행사를 실시한다.

기간 동안 100만원 이상의 노트북을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최대 36개월의 장기 무이자 혜택을 준다. 순수 정품 조립 데스크톱 PC인 ‘순정PC’의 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100만원 이상의 순정PC를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12월15일부터 31일까지 예비 대학생을 위한 ‘대학생 가성비 노트북 특별전’을 연다. 노트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0만원 쿠폰과 최대 10%의 캐시백을 증정한다.

경품 증정 행사도를 연다.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 이벤트 페이지에 ‘소원 빌기’ 뽑기에 참여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준다. 건강 가전 사은품 행사도 한다. 이 기간 동안 안마의자 행사모델을 구매할 경우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본정 세트를 증정한다.

니콘, 연말 ‘2022 니콘 캘린더’ 증정 이벤트=니콘이 이달 14일까지 2022 니콘 캘린더 증정 이벤트를 연다. 홈페이지를 접속해 로그인한 뒤 응모하면 된다. 총 1000명을 선발한다. 12월17일 후 개별 발표한다.

다이슨, ‘옴니글라이드 무선청소기’ 이벤트 선봬=다이슨이 무선청소기 ‘옴니글라이드’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 제품 사용자는 제품 사용 후기를 이미지 혹은 영상 형태로 개인 인스타그램에 ‘#옴니글라이드’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옴니글라이드 챌린지’ 관련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고 지인을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다이슨 옴니글라이드 정품 배터리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오텍캐리어, 소상공인 응원 프로모션=오텍캐리어가 캐리어몰에서 소상공인 응원 프로모션을 펼친다. '소상공인 체인지업' 이벤트를 통해 추첨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공기청정기를 보내준다. 12월31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내년 1월5일에 공개한다.

'소상공인 하이파이브 냉난방가전 페스타'도 함께 연다. 내년 1월31일까지 캐리어몰에서 구매를 마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벽걸이나 스탠드형 냉난방기를 구매한 선착순 100명에게 케어 서비스를 무상 지원한다. 2대 이상 구매할 경우 5만 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최대 구매 고객 1명에게는 안다즈 서울 강남 디럭스 객실과 2인 조식권을 증정한다.

◆캐논코리아, 카메라 구매 고객 대상 터키 출사 이벤트 진행=캐논코리아가 캐논 카메라 전 모델 구매 고객 대상 '터키 출사 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월 31일까지 캐논 카메라를 구매하고 정품 등록을 마친 고객 총 1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10명은 5박 6일 동안 터키로 떠난다. ▲터키 왕복 항공권 ▲전체 일정의 숙식 ▲이동 교통 ▲액티비티 투어 혜택을 지원받는다. 터키 출사 여행에서 촬영한 사진 결과물은 캐논 공식 소셜미디어에 게시된다. 출사 여행 일정은 2022년 상반기 중 진행 예정이다.

캐논코리아, 반려동물 입양 프로젝트 캠페인=캐논코리아가 반려동물 입양 프로젝트 ‘오늘부터 행복하개’ 캠페인을 연다. 올해 3회째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유기동물의 입양·임시보호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시현하다 위드펫 프로필 촬영권(2명) ▲반려동물 일러스트와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3명)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1만원(10명)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이달 17일 발표한다.

◆니콘, 온라인 니콘스쿨 프로그램 공개=니콘이미징코리아가 온라인 니콘스쿨 12월 강의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카메라 기초 사용법부터 상황별 사진 촬영 및 편집 노하우 등 총 7개의 강연을 만날 수 있다.

강좌는 모두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별도의 신청 과정 없이 교육 시간에 맞춰 접속하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 내 니콘스쿨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바디프랜드, 크리스마스 맞이 추첨 행사=바디프랜드가 이달 24일까지 매일 추첨을 통해 총 205명에게 3억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먼저 580만원 이상 안마의자를 렌털 또는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팬텀메디컬케어’를 준다. 이외에도 ‘라클라우드 리클라이너 소파’와 ‘나투어텍스 구스다운 침구 풀세트’ ‘BTN 글래드마스크’를 준다.

◆루헨스, ‘베스트셀러’ 프로모션 진행=원봉의 라이프케어 브랜드 루헨스가 ‘베스트셀러’ 프로모션을 연다. 12월 한 달 동안 올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던 정수기를 할인 행사한다.

이번 행사는 마이셀프 정수기와 아이스케어 얼음정수기 중심이다. 기간 내 이 제품을 렌털하면 월 렌털료를 최대 6000원 할인해 준다. 또 선착순 300명에게 이마트 모바일 금액원 3만원을 증정한다.

◆휴테크 울산서 팝업스토어 오픈=휴테크가 울산 북구 신선도원몰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이달 2일부터 6개월 동안 실시한다. 앞으로 오픈 기념 할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 가로’ 출시=코웨이가 ‘노블 정수기 가로’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노블 정수기 시리즈 세 번째다. 출고가는 139만원이다.

일반적인 카운터탑 정수기와는 달리 가로 사이즈 대신 세로 사이즈를 넓혔다.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을 적용했다. 컵을 자동으로 인식해 사용 시에만 파우셋이 나온다. 6개월 단위 방문 서비스와 자가 관리 중 선택할 수 있다.

◆신도리코, 복합기 ‘D460 시리즈’ 출시=신도리코가 A3 컬러 복합기 ‘D460 시리즈’를 선보였다. 가격은 400만원 중반대다. D460 시리즈에는 10.1인치의 대형 터치스크린 패널이 장착됐다. 출력과 복사 작업 시 컬러와 흑백 구분 없이 분당 25·30·35매 출력을 할 수 있다.

쿠첸, ‘쿠첸121마스터플러스’ 출시=쿠첸이 ‘쿠첸121마스터+’를 시판했다. 출고가는 49만9000원부터다. 6인용과 10인용으로 나뉜다.

쿠첸121마스터+는 스테인리스 내솥을 갖췄다. 쿠첸 밥맛연구소에서 개발한 ‘논스틱 기술’을 접목했다. 밥이 눌어붙는 현상을 최소화한다. 2.1 초고압 기술이 적용됐다.

◆캐논, 전문가용 18인치 디스플레이 ‘DP-V1830’ 발표=캐논이 전문가용 18인치 4K·고명암비(HDR) 디스플레이 ‘DP-V1830’을 공개했다. 내년 1월 중순 일본 발매 예정이다. 가격은 미정이다.

DP-V1830은 캐논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백라이팅 시스템을 탑재했다. 백색 휘도와 향상된 고화질 엔진으로 백라이트 조명을 제어한다. 이를 통해 방송 및 영상 제작 작업 시 각종 색상을 더 선명하게 재현한다.

◆한국엡손, ‘엡손 홈프로젝터 대잔치’ 행사 실시=엡손이 각종 프로젝터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연다. 내년 1월31일까지다.

총 9개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대상 제품을 구매하고 사진 상품평을 남기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최대 15만원까지 증정받을 수 있다.

밀레, 빌트인 냉장고 ‘마스터쿨’ 국내 시판=밀레가 프리미엄 빌트인 냉장고 ‘마스터쿨’을 출시했다. 마스터쿨은 빌트인 전용 냉장고와 냉동고, 와인냉장고 2종으로 구성됐다. 4종 세트 기준 1400리터(ℓ)다. 출고가는 1790만원에서 2500만원대다.

4종 모두 ‘푸시2오픈’ 기능을 탑재했다. 도어를 가볍게 누르면 열린다. 냉장고는 ‘마스터센서’를 통해 5단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냉동고는 ‘노프로스트’ 기능을 적용해 성에를 방지한다. 와인냉장고는 보르도 와인 기준 최대 77병까지 보관할 수 있다.

신일, ‘와플메이커’ 선봬=신일전자가 홈 카페족을 겨냥한 ‘와플메이커’를 선보였다. 출고가는 3만4900원이다. 와플메이커는 탈부착 가능한 와플·샌드위치·붕어빵 3가지 플레이트가 구성됐다. 원터치 분리 형식으로 교체할 수 있다. 최대 출력은 600와트(W)다.

바디프랜드, 성동구 경로당에 안마의자 지원=바디프랜드가 서울 성동구 관내 경로당에 안마의자 162대를 지원했다. 경로당에 공급한 안마의자는 ‘엘리자베스 플러스’다.

앞으로 바디프랜드 전담 배송 및 서비스를 통해 경로당에 순차적으로 안마의자 설치할 계획이다. 앞으로 유지 보수 관리도 진행한다.

위니아에이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마스크 18만장 기부=위니아에이드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위니아 마스크 18만장을 후원했다.

위니아에이드는 지난 9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을 맺었다. 전국 220여곳 위니아 스테이 전문점에서 김치냉장고 1대를 구입하면 위니아 마스크 5장을 기부하기로 체결했다. 이에 두 달 동안 마스크 18만장을 적립했다.

◆코웨이,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탄소중립경영 부문 대상=코웨이가 ‘2021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에서 탄소중립경영 부문 대상과 에너지경영 업무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매출액 2000억 원 이상 기업 중 종업원 300인 이상인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한국경영인증원이 탄소중립 경영 전략 성과가 우수한 곳을 발굴해 시상하는 제도다.

김순태 코웨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협의회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 대표 친환경 기업으로서 인간과 자연을 존중하고 환경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온 노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라고 말했다.

◆락앤락, 2022 독일 디자인 어워드 4관왕=락앤락이 ‘2022 독일 디자인 어워드’ 주방용품 4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본상에는 ‘메트로투웨이 텀블러’가 선정됐다. 특별상은 ‘바로한끼’ ‘칵티’ ‘텀블러 살균건조기’에게로 돌아갔다. 락앤락 디자인센터 정태락 상무는 “앞으로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디자인 기업으로서 브랜드이미지를 확고히 할 수 있도록 디자인 혁신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롯데하이마트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포 유어 패밀리’를 발간한다. 2020년부터 2021년 상반기까지 롯데하이마트가 실천한 ESG 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를 담았다.

환경 부문에서는 환경경영과 자원선순환체계 구축 및 에너지 절약 내용을 담았다. 사회 부문에서는 고객·임직원·파트너사·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와 상생하는 노력을 소개한다. 지배구조 부문은 윤리경영과 주주친화정책 등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내용을 담았다.

쿠쿠홈시스, 해외 렌털사업 확장=쿠쿠홈시스가 올 3분기 해외 매출이 신장했다.

가장 많은 성장을 이룬 곳은 미국 법인이다. 쿠쿠홈시스 미국 법인은 전년동기대비 53%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위생 가전에 관한 관심이 커지면서 미국 내 정수기와 비데 등 생활가전 수요가 높아졌다. 이에 쿠쿠홈시스는 미국 소비자 맞춤 제품 라인업과 서비스를 확대했다. 올 3분기 인도 법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71% 급등했다.

2017년 론칭 당시에는 2030세대 구매 비중은 10% 초반대였지만 올 하반기 전체 GFX 구매자 중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35%다. 이에 후지필름코리아는 올 하반기에는 GFX 라인업인 ‘GFX50S II’를 출시하며 점유율 확장에 나섰다.

◆소니코리아, 무선 헤드폰 판매 호조=소니코리아의 무선헤드폰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올 11월 무선 헤드폰 전체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141% 급등했다. 특히 ‘WH-1000XM4’ 제품의 11월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183% 성장했다.

HP, 이팩과 협력 통해 지속가능성 확장=HP가 디지털 인쇄 연포장 기업 이팩의 협력을 늘렸다. 두 회사는 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HP는 인도네시아와 호주에 이미 공급을 마쳤다.

한편 연포장이란 플라스틱 필름과 종이 등 유연성 있는 재료로 상품을 포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2016년부터 연평균 4.1%의 성장을 기록하며 2021년 전 세계 2486억 달러 규모성장이 예상된다.

◆후지필름코리아, 2030세대의 하이엔드 디지털카메라 구매 비중 늘어=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가 라지포맷 미러리스 카메라 GFX 시스템 이용자의 폭이 넓어졌다고 밝혔다. GFX는 후지필름코리아 디지털카메라 중 최상위 라인업이다.

코지마, ‘2021 서울모빌리티쇼’ 브랜드 체험관 실시=코지마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2021 서울 모빌리티쇼’에 지난달 26일부터 2일까지 일주일 동안 참가했다. 이 기간 동안 방문객 1800여명이 부스를 들렸다.

위닉스, 2021 어린이환경영화제 성료=위닉스가 후원하는 2021 어린이환경영화제가 마무리됐다. 당초 목표 관람 인원은 1000명이었다. 이를 뛰어넘는 2789명이 관람했다. 이번 행사는 SKT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통해 상영됐다.

캐논코리아 개인정보 ISMS-P 인증 획득=캐논코리아가 지난 11월3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ISMS-P’ 인증을 취득했다.

이 인증은 정보보호와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조치가 기준에 적합한 지 여부를 증명하는 제도다. 인증받기 위해선 3개 영역에서 102개 인증기준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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