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K쇼핑 “라이브커머스로 NFT 상품 판매 추진”

이안나
- 지난 24일 미술 전시 전문기업 ‘레이빌리지’와 업무협약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K쇼핑이 커머스와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를 융합한 신규시장에 진출한다.

K쇼핑은 지난 24일 국내 아트테인먼트 컴퍼니 ‘레이빌리지’ 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레이빌리지는 아트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 아트 서비스 회사다. 국내 유수 기업들 아트 비즈니스 관련 기획·전시를 담당한다. 국내외 미술작품을 포함해 다양한 음원과 영상, 한류 관련 지적재산권(IP)를 확보하고, 국내외 NFT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K쇼핑은 올해 K쇼핑만의 NFT상품을 기획·판매한다. 자체적인 NFT 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해 K쇼핑 고객이라면 누구나 디지털 자산을 구매하고 안전하게 거래·관리할 수 있도록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협약에 따라 K쇼핑은 레이빌리지 소속 작가 미술작품 및 작품과 관련된 디지털아트 결합형 NFT상품을 기획하고 브랜드 상품을 공동 개발한다. 또 K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신개념 커머스 방송 형식으로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해당 방송 판매수익금은 전액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기부한다.

K쇼핑 최유성 모바일라이브사업본부장은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에 기반해 K쇼핑 유무형 상품 및 NFT를 융합한 상품을 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며 커머스 NFT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