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NHN빅풋-위메이드, ‘위믹스’에 스포츠 예측 게임 서비스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NHN빅풋의 스포츠 예측 게임 신작이 위믹스에서 서비스된다.

NHN(대표 정우진)은 NHN빅풋(대표 김상호)과 위메이드가 ‘프로젝트위믹스스포츠(Project WEMIX Sports, 가칭)’ 게임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양사는 NHN빅풋이 개발한 프로젝트위믹스스포츠를 위메이드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위믹스(WEMIX)에서 서비스하는 데 합의했다.

이 게임은 NHN빅풋이 한게임 웹보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스포츠 예측 게임이다. 축구, 야구, 농구, 아이스하키, 테니스, 탁구 등 전 세계 50종 이상 방대한 스포츠 종목에 대한 게임 서비스가 제공된다.

위믹스에서 서비스되는 프로젝트위믹스스포츠에서는 실제 경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용자 간 예측 대전이 진행된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프로젝트위믹스스포츠가 글로벌 시장에서 대표적 P&E(Play-and-earn) 스포츠 예측 게임 포지션을 선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상호 NHN빅풋 대표는 “위메이드와 협업을 통해 위믹스 플랫폼에 있는 다양한 글로벌 이용자들과 접점을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플랫폼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게임을 지속 제공하면서 게임과 플랫폼 간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N빅풋은 ‘한게임포커’, ‘한게임섯다&맞고’ 등 웹보드게임 서비스 노하우를 비롯한 스포츠게임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을 개발 중이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