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전스

[OTT레이더] 엑소 카이와 떠나는 ‘카이의 버킷리스트’ 여행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이번 주말엔 엑소 카이와 떠나는 버킷리스트 여행을”

◆ 시즌 : 엑소 카이의 힐링 프로젝트 ‘카이의 버킷리스트’

엑소 카이의 진솔한 면모를 만날 수 있는 새 오리지널 예능 ‘카이의 버킷리스트’가 시즌에서 공개됩니다. 카이가 꼭 해보고 싶은 일을 경험하며 만드는 힐링 프로젝트로, 복불복 여행을 통해 카이의 진짜 버킷리스트를 찾아가는 과정을 담았는데요. ‘찐친’(진짜 친구)들과 함께 강원도로 여행을 떠난 카이는 다채로운 익스트림 스포츠와 캠핑, 물놀이 등을 즐기며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찾고 힐링의 시간을 보냅니다. 총 5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카이의 버킷리스트’는 지난 17일 오후 6시부터 모두 공개돼 있습니다.

◆ 시즌 : 열정 다큐멘터리 영화 ‘몬스타엑스 : 더 드리밍’

지난해 12월 영화관을 통해 국내 최초 개봉한 ‘몬스타엑스 : 더 드리밍(MONSTA X : THE DREAMING)’을 시즌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룹 몬스타엑스의 멤버별 독점 인터뷰와 미국 활동기, 팬들을 위한 스페셜 콘서트 무대 영상 등이 담겨 있는데요. 몬스타엑스의 히트곡들과 최근 발매한 미국 싱글 ‘원 데이’, 두 번째 미국 정규앨범 ‘더 드리밍’의 수록곡 무대까지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왓챠 : 리디북스 ‘그 소설’, 캠퍼스 로맨스 ‘시맨틱 에러’

2018년 리디북스 BL 소설 부분 대상을 수상한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시맨틱 에러’가 찾아옵니다. 컴공과 ‘아싸’ 추상우(박재찬 분)와 그의 완벽하게 짜인 일상에 에러처럼 나타난 디자인과 ‘인싸’ 장재영(박서함 분)의 이야기를 그리는 캠퍼스 로맨스로, 이미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죠.

‘나의 이름에게’와 ‘첫 번째 열일곱’ 등에서 감각적인 연출력을 보여준 김수정 감독, ‘엑스엑스(XX)’ 보조작가와 ‘크리스마스가 싫은 네 가지 이유’ 공동작가로 활동한 제이선 작가 등 웹드라마에서 이미 실력을 인정받은 제작진이 총출동했습니다.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5시에 왓챠에서 새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왓챠 : 무신지지불하우: 신이 없는 땅에는 비가 내리지 않는다

왓챠가 대만 드라마 ‘무신지지불하우: 신이 없는 땅에는 비가 내리지 않는다’를 독점 공개합니다. 국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끈 대만 드라마 ‘상견니’의 제작진이 선보이는 신작인데요. 독창적인 소재부터 엔딩의 반전까지 흥미로운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대만 원주민인 ‘아미족’의 정령 신화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로, 신과 인간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지난 17일 새벽 1시에 1화가 공개됐고,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새벽 1시에 새 에피소드가 업데이트됩니다.


◆ 티빙 : 갓생에 도전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44춘기 자발적 백수가 웹툰 작가의 꿈을 안고 ‘갓생’에 도전하는 웃픈 이야기,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이 티빙 오리지널로 공개됩니다. 드라마 ‘부부의 세계’를 통해 ‘국민 불륜남’으로 등극했던 배우 박해준이 웃픈 캐릭터 ‘남금필’로 분하는 연기 변신이 주목됩니다. 금필의 아버지 ‘남동진’ 역의 김갑수는 “퇴근하고 집에 들어왔는데 혼자 밥 차려먹고 아버지는 챙기지도 않는 박해준을 보면서 실제 한심한 아들놈을 보는 것 같아 부아가 치밀었다”고 밝혔을 정도. 매력 넘치는 캐릭터들이 선보이는 케미스트리 향연을 티빙에서 맛보세요.

◆ 티빙 : 20년지기 세친구의 이야기, JTBC ‘서른, 아홉’

마흔을 코앞에 둔 세 친구의 우정과 사랑을 다룬 JTBC 드라마 ‘서른, 아홉’을 티빙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7일 방송한 ‘서른, 아홉’ 2회는 전국 유료가구 기준 5.1%를 찍었다고 하는데요. 지난 1회에서는 자체 안식년을 가지기로 한 차미조의 새로운 만남과, 오랜 시간 얽힌 매듭을 끊어내기로 한 정찬영의 이별을 그리며 전혀 다른 기로에 놓인 서른아홉 살들의 모습을 조명했습니다. 평생 함께 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았던 세 친구의 예고된 이별, 이를 가장 먼저 알게 된 차미조의 극한 슬픔으로 채워진 JTBC 수목드라마 ‘서른, 아홉’을 이번 주말 감상하세요.


◆ 웨이브 : 순간의 선택으로 바뀌는 인생, ‘오디너리 조’

순간의 선택으로 달라진 조의 3가지 인생을 담은 미국 드라마 ‘오디너리 조’가 매주 금요일 웨이브에서 순차 공개됩니다. 새로운 시작을 앞둔 대학 졸업식 날, 조에게 3가지 갈림길이 등장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계단에서 마주친 에이미와의 데이트, 오랜 여사친이었던 제니와의 여행 그리고 가족과의 저녁 식사. 각각의 선택의 결과로 가수, 간호사, 경찰의 삶을 살아가는 조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 해본 만약이라는 상상, 유니버셜 시리즈 ‘오디너리 조’를 웨이브에서 최초로 만나보세요.

◆ 웨이브 : 아티스트들의 인생곡 ‘이홍기의 플레이리스트 원스’

매회 새로운 아티스트들의 실제 플레이리스트를 공유하는 음악 토크쇼 ‘이홍기의 플레이리스트 원스’를 웨이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올해 데뷔 16년 차를 맞은 이홍기가 단독 MC를 맡았는데요. 또 워너원 출신 김재환, 기리보이, 골드차일드 등 아티스트라는 공통점 하나로 묶인 다양한 게스트들이 그들의 음악 인생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특히 마지막 회 게스트로 FT 아일랜드의 멤버들이 출연해 특별한 라이브 무대까지 선보인다고 하니, 이들의 음악을 사랑한다면 놓치지 마세요.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