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카카오뱅크 경력 개발자 대규모 공개 채용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가 카카오뱅크의 시즌2, 새로운 시작을 함께할 경력 개발자를 공개 채용한다고 3일 밝혔다.

우수 기술 인력을 대거 채용함으로써 기술 개발 역량을 고도화하고 혁신의 속도를 높이기 위한 차원이다. 모집 분야는 서버 개발, 금융 IT, 모바일 등 8개 부문 28개 직무로, 채용 규모는 총 000명, 세 자릿수다.

서류 접수 기간은 3월 4일부터 13일까지로, 인재 영입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전형 과정은 서류 심사 합격자에 한해 코딩 테스트를 거쳐 1차, 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공개 채용에서 자기소개서 항목을 없애고, 1차, 2차 면접을 하루에 진행하는 등 절차를 간소화했다.

각 분야별 보다 자세한 자격요건과 직무 등은 카카오뱅크 인재영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인재영입 홈페이지를 통해 카카오뱅크의 일하는 방식, 직무 인터뷰, 복리후생제도 등 지원자들을 위한 여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만 3년 근속 시 1개월의 유급 휴가와 휴가비 200만원을 제공한다. 유연한 출퇴근시간을 기본으로 하는 ' 유연근무제'를 운영 중이며, 본인 및 가족의 의료비와 건강검진을 지원하는 등 직원의 균형 있는 삶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놓고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가 혁신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던 바탕에는 카카오뱅크만의 기술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경력 개발자 공채를 진행하여 우수 인재를 대거 영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금융과 IT 기술의 융합을 통한 혁신을 지속하기 위하여 우수 인재 영입에 지속 힘쓰고 있으며, IT 전문 인력뿐만 아니라 고객서비스, 리스크, 비즈니스, 서비스 등 다양한 직무 분야 인력도 꾸준히 채용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전체 임직원 수는 2017년 7월 출범 당시 300 여 명에서 3배 이상 증가해 지난 2월말 기준 1,135명으로 늘었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