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BC카드, 가상자산 금융 산업 진출…크립토닷컴‧비자와 협업

박현영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BC카드가 가상자산 결제 기업과 손잡고 블록체인 기반 금융 시장에 진출한다.

7일 BC카드는 크립토닷컴, 비자와 3사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전 세계 1000만명의 사용자를 유치한 가상자산 결제 플랫폼이다. 비자와 협업해 가상자산 결제를 지원하는 신용카드를 출시, 세계 여러 국가에서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BC카드는 크립토닷컴과 적극 협업하고, 비자의 디지털 플랫폼 역량을 결합함으로써 고객에게 블록체인 기반 금융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크립토닷컴의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를 출시한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BC카드는 40년간 쌓아온 결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과의 연결을 통해 고객과 가맹점에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BC카드, 비자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 기업과 소비자들에게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선보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강동순 비자 코리아 부사장은 “BC카드, 크립토닷컴과의 3자 협약은 고객에게 보다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경험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라며 “비자는 ‘네트워크 오브 네트워크(Network of Networks)’로서 전 세계 모든 네트워크의 자금 이동을 견인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현영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