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한솔인티큐브, AIA생명 클라우드 콜센터 구축 프로젝트 수주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한솔그룹 계열의 차세대 컨택센터 전문 기업인 한솔인티큐브(대표 류창성)는 AIA생명 한국법인(대표 피터 정)의 클라우드 콜센터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AIA생명의 콜센터 구축 프로젝트는 1100석의 제네시스 클라우드 콜센터 서비스를 도입하는 건으로 올해 5월 구축이 완료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금융권 고객사에 클라우드 텔레포니 서비스를 구성해 재택근무 등 공간 제약이 없는 상담환경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로써 AIA생명의 콜센터는 클라우드 텔레포니를 도입해 SaaS형 퍼블릭 클라우드 연계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효율적이고 원활한 클라우드로 전환하게 된다. 또, 음성봇/챗봇 등 내/외부 시스템 및 다양한 채널과의 연동으로 옴니채널 서비스를 구현하는 한편 데이터 통합관리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상담원의 역량 및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한솔인티큐브의 김홍귀 DCS 서비스 사업부장은 “텔레포니 인프라 시스템 고도화가 필요한 시점에서 클라우드 텔레포니 도입을 통해 연계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멀티 서비스 솔루션과 연동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한솔인티큐브는 컨택센터의 백엔드부터 프론트엔드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기반으로 은행, 증권, 보험, 카드/캐피탈 등 다양한 업종의 컨택센터 구축 및 운영, 유지보수 서비스를 통해 지난해 583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차세대 AI/클라우드 컨택센터 사업에서 얻은 기술과 사업 경험을 활용하여 또 다른 AI 응용 사업에 진출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