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뱅크웨어글로벌, ISO 27001 인증 획득으로 정보보호 체계 확립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뱅크웨어글로벌(대표 이경조, 이은중)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공인 인증인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O 27001 인증은 주요 정보자산의 유출 및 피해 예방을 위한 정보보안 관리체계를 수립하고 인증기준 요건에 맞추어 일정 수준 이상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를 하고 있음에 대해 적합성을 평가하는 정보보안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 인증제도다.

ISO 27001 인증을 받은 것은 뱅크웨어글로벌이 국제적으로 인정된 표준을 준수하는 데이터 보안 제어, 조치 및 정책을 구현했음을 의미한다.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세계적인 우려로 인해 EU GDPR, HK PDPO 및 싱가포르 PDPA와 같은 많은 국제 법률 및 데이터 보호법이 전 세계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플랫폼을 사용하는 기업은 이러한 데이터가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공식 프로세스를 준수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보호되도록 보장해야 한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것은 뱅크웨어글로벌의 BADA 서비스로 정보보호는 물론 인사총무, 개발, 운영부서 등의 조직과 정보시스템, 사무공관, 전산실, 문서고 등의 물리적 공간까지 모두 포괄하고 있다.

이번 ISO 27001 획득으로 뱅크웨어글로벌은 지속가능 경영의 핵심인 IT컴플라이언스에 대응할 수 있고, 정보보호 위험관리를 통한 기업 비즈니스 보호와 정보보호관리체계 구축으로 전사 보안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SO 인증 획득 프로젝트를 담당한 뱅크웨어글로벌 안혜진 PM은 “이번 인증 획득은 현황 분석 및 위험평가 수행 후 정보보호 정책과 지침 개정 등을 수행해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상태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