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우 전쟁 여파…시장조사기관, 2022년 TV 출하량 감소 정정 '확산'
- 러시아·우크라이나, 2021년 780만대에서 2022년 420만대로 '급감'
- 지난해 러시아 내 삼성전자·LG전자 310만대 공급…타격 불가피
- 글로벌 TV 시장 전체 감소 전망…트렌드포스, 2022년 TV 출하량 하향 조정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이에 벌어진 전쟁의 여파로 두 지역 내 올해 TV 출하량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이 지역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타격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전체 TV 시장 수요도 줄어들 전망이다.
4일 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플라이체인컨설팅(DSCC)은 올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예상 TV 출하량을 420만대로 책정했다. 2021년 780만대에서 46% 감소, 총 360만대 하락한 수준이다. 아울러 유가 및 가스 가격 상승 등 간접적인 요인으로 중동과 아프리카 등에서도 TV 출하량이 100만대가량 하락할 것으로 봤다.
지난 한 해 동안 러시아 TV 출하량은 670만대였다. 우크라이나는 110만대다. 러시아의 올해 예상 TV 출하량은 400만대로 전년대비 40% 줄어들 것으로 예측된다. 우크라이나의 올해 예상 TV 출하량은 20만대로 전년대비 80% 급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DD퇴근길] 현대차, KT 최대주주로…공공 SaaS 활성화 시동
2024-09-19 17:43:48내 아이 경기, 앱으로 본다…스카이라이프, 新 '스포츠 중계' 시장 포문(종합)
2024-09-19 17:37:25코빗 리서치센터, ‘가상자산의 제도권화와 향후 과제’ 보고서 발간
2024-09-19 17:36:01산업은행 노조, ‘천막 농성’ 돌입… 부산이전 반대·불법 조직개편 중단 ‘촉구’
2024-09-19 17:35:37“딥페이크 정의 명확히 해야…규제는 신중히, 다각도로”
2024-09-19 17:3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