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고객데이터플랫폼(CDP) 기업 트레저데이터는 자사 마케팅 및 서비스용 CDP 솔루션이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했다고 6일 밝혔다.
트레저데이터 CDP는 인공지능(AI) 활용 및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기업의 전사적 고객 중심을 위한 데이터 경영을 지원한다. AWS에 입점된 ‘트레저데이터 스마트 CDP’는 마케팅, 영업,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전사적으로 통합된 데이터, 인사이트, 고객 참여 전략을 통해 개별 고객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트레저데이터에 따르면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으로 트레저데이터 고객은 ‘테스트 드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CDP 사용 사례를 검증하고 트레저데이터 솔루션 엔지니어로부터 교육 및 가이드를 받을 수 있다.
트레저데이터 AWS 전략적 제휴 총괄 찰리 마틴(Charlie Martin)은 “AWS 마켓플레이스는 오늘날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시장 고객이 공통적으로 요구하는 유연성, 편의성, 선택권 및 폭넓은 옵션을 제공한다. 세계 최고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AWS와 트레저데이터가 함께 고객 가치를 강화하고 확산할 수 있게 되어 기대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트레저데이터는 올해 초 CDP 분야 최초로 AWS 자동차 산업 서비스의 전략 파트너사로 선정된 바 있다. 또 AWS 리테일 컴피턴시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