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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11년 연속 우수 콜센터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KT(대표 구현모)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KSQI) 콜 센터 부문에서 자사 고객센터가 11년 연속(총 16회)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SQI는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가치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한다.

KT는 IP 기반의 최대 고객센터 구축과 더불어 업계 최초로 AI 기반의 고객과 상담사를 위한 솔루션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 외에도 외국인과 장애인 전담센터 운영, 신규 가입 고객 케어 등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KT 고객센터의 ‘AI 보이스봇’ 기능으로 고객에게 365일 24시간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월 평균 186만명 이상의 고객이 이를 이용하고 있다. AI보이스봇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고객센터 정상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권하영
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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