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대표 송봉섭)는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가전서비스 부문 13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다. 54개 산업 329개 기업 콜센터를 평가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신속성과 전문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수어 상담 서비스 ▲웹접근성 품질인증 ▲생활가전 원격진단 시스템(HRM) ▲보이는 원격상담 ▲인공지능 채팅 상담 챗봇 등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상담사 ▲심리상담사 등 상담사 기술 역량 강화도 힘을 쏟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최근 고객 상담 트렌드를 보면 단순 문의나 정보검색은 홈페이지, 챗봇 등 디지털 채널로 이동하고 콜센터는 전문 기술 상담과 문제 해결에 집중하는 추세”라며 “비대면 상담 시스템을 지속 강화하고 고객 맞춤형 특화서비스를 도입해 최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