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온라인 창업 꿈꾼다면 여기로” 카페24, 현장교육 확대

이나연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 전환 이후 현장 교육 관련 수요가 늘어난 가운데, 온라인 창업 교육 역시 오프라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실전 중심 창업 교육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오프라인 교육 과정을 20여개로 확대했다고 21일 밝혔다.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카페24 창업센터 동대문점에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카페24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지난달에만 현장 교육 신청이 전년동기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카페24는 다양한 현장 교육을 준비하는 한편, 최신 사업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제공키로 했다.

대표적인 현장 교육 과정은 ▲전문 상품기획자(MD)와 함께하는 사입 이론과 실습 ▲라이브 커머스 실습 ▲카메라 촬영 기법 실습이다. 이외에도 ▲유튜브 영상 제작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맞춤 마케팅 ▲시장 데이터 기반 타깃 고객 설정 등 온라인 창업 시작과 운영에 필요한 교육이 준비됐다.

한편, 카페24는 다음달부터 토크콘서트를 열고 예비 창업자가 업계 전문가와 만나 창업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최고경영자(CEO)나 인플루언서 등 여러 전문가가 매달 사업 성장에 필요한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나연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