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KT SAT,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강소현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KT SAT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돼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를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가 모범적인 노사문화를 갖춘 기업에 부여하는 상생·협력 노사문화 인증이다. 인증은 우수한 노사문화를 사회 저변으로 확산해 기업 및 국가 경쟁력 강화하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이번 2022년도에는 ▲노사관계 일반 (노사관계 비전 및 전략) ▲열린 경영 및 근로자 참여 ▲인적자원 개발 및 활용 ▲성과배분 및 임금체계 개선 ▲근로 복지 및 일터혁신 ▲노사의 사회적 책임 등 총 6개 분야를 평가해 총 28개사를 선정했다.

그 중 KT SAT은 ‘미래 상생’이라는 공감대를 통해 미래동행 문화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T SAT은 직원들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워라밸 보장 및 모·부성 보호를 위한 다양한 복지시스템을 마련해왔다는 설명이다. 특히 ▲가족사랑 유연근무제, 자녀교육 보조비 등 출산 및 양육 지원 ▲안식년 휴가 및 리프레시 휴직 등 워라밸 및 휴식권 보장 ▲전직원 역량 향상비 지원 및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등의 복지 제도는 직원들의 워라밸을 보장하고 자기계발을 지원했다.

KT SAT 송경민 사장은 “신뢰를 통한 노사화합을 바탕으로 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복지를 위해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만들어 미래지향적 노사문화를 널리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소현
ks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