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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의 전자뉴스] 체험·ESG…소비자 함께하는 참여 마케팅 '치열'

백승은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7월25일~7월29일)에는 국내외 기업이 소비자 참여 마케팅을 다양하게 진행했다. 소비자가 제품을 빌려 사용하거나 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에 함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코웨이, 해양 환경 보호 위한 ‘리버 플로깅 캠페인’ 진행=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해양 환경 정화를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 및 고객과 함께 하는 ‘리버 플로깅 캠페인’을 8월21일까지 진행한다.

플로깅(plogging)이란 스웨덴어 ‘plocka upp(줍다)’와 영어 ‘jogging(조깅)’을 합친 단어로, 달리기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운동이다.

◆소니코리아 ‘링크버즈 시리즈’ 체험단 모집=
소니코리아(대표 오쿠라 키쿠오)가 무선이어폰 링크버즈 체험단을 모집한다. 7월25일부터 8월7일까지 총 60명을 선발한다. 소니스토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을 받는다. 이번 체험단은 자신의 생활 패턴에 따라 링크버즈와 링크버즈 S를 이용할 수 있다. 선발 결과는 8월11일 공지된다.

◆코웨이,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참여…산업인력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한국산업인력공단 및 한국생산성본부와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사로 이름을 올렸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은 청년고용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와 기업이 손잡고 청년에게 필요한 직무훈련 및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민관협업 프로젝트다. 코웨이는 이번 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에 가입하여 청년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소니코리아, ‘소니 아티잔’ 공개 모집=소니코리아(대표 오쿠라 키쿠오)가 '소니 아티잔'을 공개 모집한다. 패션, 광고, 인물, 풍경, 여행, 스포츠&공연, 특수촬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대 8명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모집은 7월 27일부터 8월 24일까지 소니코리아 알파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선발된 인원은 2022년 10월부터 2023년 3월까지 약 6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소니,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 개최=
소니가 후원하고 크레오가 주관하는 글로벌 단편 영화 대회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의 참가 신청이 시작됐다.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는 올해 처음 열린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총 30명의 영화 제작자가 최종 후보로 선정되며, 최종 후보자는 2023년 2월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하게 된다. 12월13일까지 5~20분 사이 촬영한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필름메이커 부문 우승자에게는 시네마 라인 카메라 ‘FX9’과 5천달러의 상금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학생 필름메이커 부문 우승자 및 소속 기관에게는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기기를, 퓨처 포맷 부문 우승자에게는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기기와 2천5백달러의 상금이 주어진다.

◆바디프랜드, 성북구 관내 경로당에 안마의자 133대 공급=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서울 성북구 관내 경로당에 안마의자 총 133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설치 된 안마의자는 ‘아제라플러스’ 모델이다.

바디프랜드는 기존 노후된 안마의자를 수거한 후 전담 배송팀 및 서비스팀을 꾸려 관내 133곳에 설치를 완료했다.

◆코웨이, ‘프라임 아이스 맥스’ 스탠드 정수기 출시=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프라임 아이스 맥스(CHPI-5810L)’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얼음과 냉수를 따로 만드는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했다. 일일 최대 약 10.3킬로그램(kg), 약 980개 얼음을 생성한다. 3.8kg의 대용량 얼음 저장고를 적용했다. 냉수 용량은 최대 50잔까지 연속 추출이 가능한 6리터(L)다.

◆SK매직, ‘2022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정수기 부문 1위=
SK매직(대표 윤요섭)이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2022 KS-PBI’ 정수기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가치 평가모델로 2008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청호나이스,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최대 50% 할인=
청호나이스(대표 오정원)가 8월31일까지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1회 50% 할인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매트리스 브랜드에 관계없이 ‘케어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공기청청기 ‘브릭’ 출시=
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가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브릭'을 출시했다. 출고가는 32만9000원이다.

청정 면적은 47.9제곱미터(㎡)다. 전면에서 흡입한 공기를 걸러 상부에서 깨끗한 공기를 토출하는 방식의 ‘에어 테크놀로지’ 구조를 적용했다. 프리 필터를 통해 머리카락이나 동물 털 등 입자가 큰 먼지를 1차로 걸러주고 H13 토탈케어 안심필터(탈취 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포름알데히드,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등 5대 유해가스를 없애 준다.

◆신일전자, ‘에코 음식물 처리기 시즌 2’ 출시=
신일전자(대표 정윤석)가 ‘에코 음식물 처리기 시즌2’를 출시했다. 출고가는 89만9000원이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음식물 쓰레기 처리 시간을 약 33%가량 단축했다. 고온 건조 맷돌 방식으로 음식물 쓰레기 부피를 89% 이상 감소시킨다. '데미스터 제습 방식'을 적용해 습기와 냄새를 최소화한다.

◆아이나비시스템즈, HL클레무브와 ‘레벨4’ 자율 주행 기술 협력=
아이나비시스템즈(대표 성득영)는 한라그룹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 기업인 HL클레무브와 레벨4의 자율 주행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자율 주행 오토 셔틀 및 고정밀지도 제작, 측위 기술 공동개발까지 레벨4 자율 주행에 필요한 핵심 기술 개발을 함께 한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자율 주행 셔틀 주행 지역의 고정밀지도를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전자랜드, 휴대성 뛰어난 포터블 기기 판매 증가=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올여름 휴대성이 좋은 ‘포터블 기기’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2022년 7월 1일부터 24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태블릿PC와 블루투스 음향기기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각각 122%, 80% 성장했다.

◆팅크웨어, 7월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아이나비 전자지도에 대한 7월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팅크웨어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현지 조사를 거쳐 진행한 이번 정기 업그레이드에서는 전국 64개 시군구의 신설, 부분 개통 된 40개의 도로 정보를 업데이트했다.

◆에코백스, 이마트로 오프라인 판매 확장=
에코백스가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죽전점에 입점하며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

신규 오픈한 에코백스 매장에서는 프리미엄 올인원 로봇청소기인 ‘디봇 X1 패밀리’와 AI 및 물걸레 기능이 강조된 ‘디봇 T10 패밀리’를 포함해 에코백스의 다양한 로봇청소기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샤오미, ‘샤오미 아이오닉 헤어 드라이어 2세대’ 국내 출시=
샤오미가 ‘샤오미 아이오닉 헤어 드라이어 2세대’를 국내 시판한다. 출고가는 4만9800원이다.

샤오미 아이오닉 헤어드라이어 2세대는 내장된 이온 발생기가 5000만개 음이온을 방출해 모발의 정전기를 줄이고 곱슬기를 방지한다. 곡선형 블레이드와 공기 배출구로 구성된 설계로 풍력의 손실을 줄인다. 바람 온도를 초당 60회 측정하는 NTC온도 제어 시스템은 57℃의 일정한 온도를 유지한다.

◆쿠쿠전자, ‘2022 공간디자인페어’ 참석=
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리베토코리아와 협업해 7월28일~31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2022 공간디자인페어’에서 다양한 생활가전을 선보인다.

쿠쿠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전기밥솥과 스팀 토스터 등 주방가전 ▲공기청정기·무선청소기·에어 서큘레이터 등 생활 청정가전 ▲펫 드라이룸·펫 급수기 등 넬로의 펫 가전을 배치해 전시한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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