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KT스카이라이프, 개방형TV에 '한문철TV' 신규 론칭

강소현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개방형TV 서비스를 통해 인기 유튜브 채널 ‘한문철TV’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한문철TV’는 20년간 약 6000여 건의 교통사고 소송을 경험한 한문철 변호사가 교통사고 블랙박스 영상을 제보받아 과실비율을 판단해주는 유튜브 채널이다. 한 변호사의 명쾌한 해설과 기상천외한 블랙박스 영상으로 해당 채널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한문철TV’를 개방형TV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개방형TV 서비스는 콘텐츠를 TV앱 형태로 구현해 채널처럼 볼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스카이라이프 이용자는 채널 번호 770번을 입력하거나, 홈 메뉴에서 TV앱 -‘한문철TV’ 배너를 선택해 ‘한문철TV’를 시청할 수 있다.

‘한문철TV’는 채널 내에서 라이브 방송과 VOD 콘텐츠,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라이브 방송에는 매일 제보된 블랙박스 영상 중 선별된 영상으로 생방송이 편성되고, VOD 콘텐츠로는 기존 유튜브 콘텐츠 중에서 교통사고 관련 강의 콘텐츠인 ‘아주 특별한 강의’, 여행 콘텐츠인 ‘한문철의 멋 대 맛’, ‘라이브 방송 다시보기’ 등을 시청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번 ‘한문철TV’ 론칭를 통해 개방형TV 서비스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올 상반기 아시아 현지 방송을 제공하는 ‘My Asia TV’, 선거·민주주의 전문 방송인 ‘한국선거방송TV’ 등 7개의 개방형 TV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하반기에도 ‘한문철TV’를 시작으로 TV 앱을 계속 추가할 예정이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유익하면서도 경쟁력 있는 콘텐츠인 ‘한문철TV’를 TV 앱 채널로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스카이라이프의 개방형 TV 서비스를 확대해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소현
ks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