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베스핀글로벌, 라이브커머스 기업 ‘모비두’에 기술지원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관리·서비스 기업(MSP) 베스핀글로벌은 라이브 커머스를 위한 큐레이션 플랫폼 ‘소스라이브’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소스플렉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모비두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과 서버리스 아키텍처 구축을 지원했다고 16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에 따르면 모비두는 빠른 트래픽 처리와 더불어 효율적인 인프라 관리를 위해 클라우드 완전관리형 서비스를 활용한 서버리스 아키텍처 구축의 필요성을 느껴 베스핀글로벌과 협력했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술적 지원은 물론, 비용 절감 등 다양한 이슈에 최적의 해결 방안을 제시해 모비두의 클라우드 인프라 이전과 서버리스 아키텍처 구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이로 인해 모비두는 단일 방송 기준 200만명 단위의 대형 시청 트래픽 발생 환경에서도 라이브 커머스 스트리밍을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객 만족도 향상을 바탕으로 산업 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었으며 또한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나 트래픽 이슈 없이 서비스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어 조직 내 팀원들의 업무 효율 역시 높아졌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모비두 강승억 개발본부장은 “대용량 트래픽에 빠르게 대응해야 하는 기업에게 서버리스 아키텍처와 완전관리형 서비스를 추천하고 싶다. 앞으로도 베스핀글로벌과 함께 모비두의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을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프로젝트 담당자인 베스핀글로벌 김한성 부장은 “라이브 커머스 산업같이 경쟁이 치열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에서는 클라우드를 잘 아는 파트너를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베스핀글로벌은 고객이 클라우드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와 최적의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에도 고객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는 물론, 시장 공략에 보탬이 되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