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LGU+, 대전 R&D센터에 CX혁신센터 개관

강소현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LG유플러스는 대전 연구개발(R&D)센터에 고객서비스 교육을 위한 CX혁신센터를 개관했다고 25일 밝혔다.

CX혁신센터는 고객과 직접 만나는 LG유플러스의 네트워크부문 구성원들이 역할극을 통해 고객서비스(CS) 업무를 학습하는 곳이다. 교육생들은 가정·사무실 등을 재연한 총 면적 221㎡(약 67평) 규모 공간에서 초소형중계기 설치 등 업무처리 과정을 현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다.

고객서비스 교육은 ‘신입사원 기본과정-CS향상과정-CS심화과정’ 단계별로 구성되며, 연간 50차수에 걸쳐 진행된다.

LG유플러스는 2020년부터 대전 R&D센터에서 안전교육과 직무교육을 수행하는 ‘네트워크 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네트워크 안전체험관에서는 개관 후 3년간 3921명의 LG유플러스 직원과 협력사 교육생이 안전교육을 수강했다. 올해부터는 네트워크부문 이외에 협력사 구성원 대상까지 안전체험 교육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CX혁신센터와 교육시설을 통해 네트워크부문 구성원들이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기본자세를 배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준혁 LG유플러스 네트워크부문장(전무)은 “네트워크 기반으로 현장 직원들에게 품질, 안전, 고객 서비스의 종합 센터가 완성된 만큼 고객 중심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여 고객 경험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강소현
ks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