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금리 10%나 준다고? 그럼 다리 빠지더라도… 웰컴저축은행, 헬스케어 적금상품 출시

신제인
[디지털데일리 신제인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걸음 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연 10%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웰뱅워킹적금’ 상품을 6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생활금융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 다운로드 누적 300만 돌파 기념으로 이번 웰뱅워킹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계약기간 동안 집계된 걸음 수에 따라 최고 연 8%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헬스케어 적금 상품이다.
시간으로 웰뱅 내 웰뱅워킹 서비스로 걸음 수를 확인하며, 걸음 수에 따라 제공되는 우대금리는 최소 100만보에서 최대 500만보까지 달성 구간에 따라 적용된다. ▲100만보 달성 시 1%p ▲200만보 달성 시 3%p ▲300만보 달성 시 4%p ▲400만보 달성 시 6%p ▲500만보 달성 시 8%p가 지급된다.

웰컴저축은행측은 하루 1만보 이상 걷는 고객이라면 300만보(우대금리 4%p)는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웰뱅워킹적금 상품은 12개월 단일 약정 상품으로 기본 금리는 연 1%가 제공된다. 이외 약정기간 내 적금 불입액 6회 이상 웰컴저축은행 보통예금 계좌를 통해 이체 시 1%p가 추가 제공된다. 월 불입액은 최대 20만원까지다.

웰뱅워킹적금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선 충청남도체육회가 운영 중인 ‘걷쥬’ 앱 설치가 필요하다. ' 걷쥬'는 삼성헬스, 구글핏, 핏빗 등 스마트기기와도 연동된다. 스마트폰 없이 웨어러블 기기만 착용해도 걸음 수가 자동으로 계산된다.

신제인
jan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