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아프리카TV, 추석 특집 콘텐츠 풍성…요리부터 운동회까지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아프리카TV가 추석 연휴 풍성한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아프리카TV(대표 정찬용)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2일까지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 및 이용자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 특집 콘텐츠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명절 음식 콘텐츠가 진행된다. 오는 9일에는 BJ 빅현배가 알려주는 호불호 없는 명절 음식을 소개하는 ‘추석음식 쿡먹방’이 준비됐다. 같은날 BJ 올레디경의 명절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쿡방 ‘추석특집 쿡트콤’이 진행된다.

오는 11일에는 추석특집 ‘먹방데이’와 함께 BJ 먹갱, 히꼬, 주주가 함께 모여 명절 음식을 만들어 먹는 ‘만들어 먹꼬 또 주’가 진행된다. 다음 날인 12일에는 BJ 산군이 자신만의 비법으로 만든 추석 음식을 주제로 소갈비찜과 전을 요리할 예정이다.

BJ들이 대결을 펼치는 다양한 콘텐츠도 마련됐다. 오늘(7일) 오후 5시에는 BJ 염보성과 엔돌핀의 진행으로, 자녀가 있는 BJ 액션홍구, 김원, 김윤중, 레전드경선샘 등 부모 BJ들이 퀴즈 대결을 펼치는 ‘엄빠의 도전’ 콘텐츠가 진행된다.

4:4 팀전으로 열리는 추석 특집 ‘BJ 오락관’은 오는 9일 진행된다. 32명의 BJ가 윷놀이로 대결을 펼치는 ‘BJ 온라인 윷놀이 운동회’도 이날부터 10일까지 양일에 걸쳐 펼쳐진다.

e스포츠 경기도 진행된다. 이날 오후 7시에는 ‘민속놀이’라고도 불리는 스타크래프트로 펼쳐지는 아프리카TV 스타 리그 ‘ASL 시즌14’ 16강 D조 경기가 진행된다. 오는 8일 오후 6시30분에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II 리그 ‘2022 GSL 시즌3’ 코드S 20강 E조 경기가 이어질 예정이다.

아프리카TV 프로게임단 ‘광동 프릭스(Kwangdong Freecs)’ 선수들의 개인 방송도 진행된다. 광동 프릭스 LCK팀을 비롯해 ▲LCK CL팀 ▲PUBG팀 ▲카트라이더팀 ▲철권팀 선수들은 7일과 8일 추석을 맞아 이용자와 소통하며 게임 꿀팁을 전수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추석 연휴 정주행 가능한 애니메이션 콘텐츠도 마련된다. 8일에는 추억의 애니 ‘디지몬 어드벤처’가 새롭게 오픈된다. 이 외에도 ▲러브라이브! ▲마음의 소리 ▲이누야샤 ▲드래곤볼Z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만나볼 수 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