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OTT레이더] 희망퇴직, 주식떡락, 집값폭등…짠한 코미디 ‘위기의 X’

권하영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시즌·왓챠 등 국내 OTT 위주로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이대로 망할 순 없다!”

◆ 웨이브 : 짠한 a저씨의 진한 코미디 ‘위기의 X’

이번 추석 연휴에 볼 거리를 찾으시나요?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위기의 X(위기의 엑스)’를 추천합니다. ‘위기의 X’는 한순간 권고사직을 당해 인생 최대 하락장을 맞은 위기의 ‘a저씨’가 반등을 위해 영끌하는 현실 격공 코미디입니다. 주식, 코인, 청약, 파이어족 등 현시대를 완벽히 반영한 리얼함으로 호평받고 있습니다. 웨이브 첫 공개와 동시에 ‘빅마우스’와 나란히 신규 유료 가입 콘텐츠 드라마 부문 2위에 올랐습니다. ‘탐정: 더 비기닝’의 김정훈 감독과 배우 권상우·성동일이 뭉쳐 최고의 케미를 보여줍니다.

◆ 웨이브 : 안티히어로의 성장 코미디 ‘피스메이커’

웨이브가 DC 확장 유니버스의 첫 TV 시리즈 ‘피스메이커’ 전편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피스메이커’는 HBO MAX의 8부작 오리지널 드라마이자 영화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2021)’의 스핀오프작입니다. 주인공 피스메이커는 극우 인종차별주의자 아버지 밑에서 자라며 낮은 자존감과 잘못된 신념을 가지게 된 안티히어로. 그러나 비밀 요원 팀 A.R.G.U.S.에 합류해 외계인과 대립하며 시험대에 오르는데요. 유쾌하면서도 사회적 문제를 짚어내는 유머 코드까지 더해져 신선한 히어로물을 완성시켰다는 평가입니다.


◆ 티빙 : 대세 청춘배우들이 총출동한 예능 ‘청춘MT’

얼굴만 봐도 즐거운 대세 청춘배우들이 연합MT의 첫 번째 미션에 도전합니다. 티빙 오리지널 ‘청춘MT’에서는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이태원 클라쓰’, ‘안나라수마나라’의 주역 배우들인 박서준과 지창욱 등이 예능에 도전해 케미를 뽐냈는데요. 이들은 각 팀의 팀장을 맡아 행방불명된 멤버들을 찾으러 추억이 깃든 드라마 촬영장으로 출동합니다. 9일 티빙에서 1·2화가 동시 공개되고, 총 8회차로 7주 동안 공개될 예정입니다.

◆ 티빙 : 돈과 수사 권력의 쫓고 쫓기는 게임 ‘빌리언스’

쇼타임의 히트작 ‘빌리언스’를 이제 티빙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빌리언스’ 시리즈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득을 취하는 억만장자 헤지펀드 매니저 ‘바비 액슬로드’, 그리고 그에 대해 끈질기게 수사하는 야심찬 연방 검사 ‘척 로즈’의 치열한 싸움을 그린 정치 스릴러인데요. 최신작인 시즌 6에서는 지난 시즌 액스라는 공통의 적을 두고 척과 한시적인 동맹을 맺었던 프린스가 액스 캐피탈의 주인이 되어 싸움의 판도를 뒤흔들기 시작합니다.


◆ 시즌 : 3세대 언론 일가의 케미 ‘와다가의 남자들’

시즌에서 지난 12월 일본에서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와다가의 남자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본 TV 아사히에서 방영된 ‘와다가의 남자들’은 인터넷 뉴스 기자 아들, 방송국 기자 아버지, 신문 기자인 할아버지까지 각기 다른 미디어에 종사하고 있는 3세대 언론 일가 '와다 가문'이 엮어내는 홈 드라마 인데요. 아이바 마사키, 사사키 쿠라노스케, 단타 야스노리 세 명의 배우가 3대 ‘와다’ 가문을 연기하며 따뜻한 가족애와 잔잔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 시즌 : K팝 집사 크루가 모인 새 예능 ‘우리집 상전’

시즌에서 OTT 독점으로 공개하는 예능 ‘우리집 상전’은 K팝 스타들과 그의 반려동물들이 함께 하는 본격 반려동물 자랑 프로그램입니다. 스타들은 물론 전세계 팬들 또한 자신의 반려동물의 소중한 모먼트가 담긴 영상을 공유하며 ‘상전 자랑’으로 하나 되는 소통의 장을 펼치는데요. 위너 이승훈을 비롯해 예린, 윤지성, 우주소녀 루다 등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리얼한 일상을 공개하고, 여러 K팝 스타들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반려동물과의 남다른 케미를 자랑할 예정입니다.


◆ 왓챠 : 미스터리 코미디 일드 ‘첫사랑의 악마’

왓챠 익스클루시브 일드 ‘첫사랑의 악마’는 각각 꼬인 사정을 안고 경찰서에서 근무하는 네 사람이 형사와는 다른 감성과 추리로 난제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미스터리 코미디입니다. 정직 처분 중인 형사 시카하마 스즈노스케, 총무과 직원 마부치 하루히, 생활안전과 형사 츠미키 세스나, 회계과 직원 코토리 루카는 어느 소년의 전락사 사건을 계기로 한자리에 모이게 되고, 수사권은 없지만 참신한 시각과 통찰력으로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냅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왓챠에서 새 에피소드가 서비스됩니다.

◆ 왓챠 : 왓챠 오리지널 음악 시리즈 ‘인사이드 리릭스’

김이나 작사가와 다섯 명의 뮤지션이 나눈, 가사 그 내면의 이야기를 다룬 ‘인사이드 리릭스’를 소개합니다. 윤종신, 김종완(NELL), 타블로(에픽하이), 선우정아, 황소윤(새소년) 등 국내 가요계를 대표하는 다섯 명의 뮤지션들이 직접 쓴 가사에 얽힌 비하인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데요. 각광받고 있는 신진 아티스트들이 원곡을 재해석해 꾸민 커버 무대를 통해 가사의 의미를 곱씹어 볼 수 있는 색다른 구성이 특징입니다.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