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OTT레이더] 편당 300억 들인 이 작품…웨이브 '하우스 오브 드래곤’

강소현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시즌·왓챠 등 국내 OTT 위주로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3년 만에 돌아온 왕좌의 게임”

◆ 웨이브 : ‘왕좌의 게임’의 프리퀄 판타지 시리즈 ‘하우스 오브 드래곤’

웨이브가 국내 OTT 최초로 ‘하우스 오브 드래곤’을 독점 공개했습니다. ‘하우스 오브 드래곤’은 왕가 타르가르옌의 왕권 다툼을 그리고 있는데요. TV 드라마 사상 가장 흥행한 ‘왕좌의 게임’ 프리퀄 시리즈로, ‘왕좌의 게임’ 시점으로부터 200년 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베스트셀러 작가 조지 R. R. 마틴의 소설 ‘불과 피’을 원작으로 하는 ‘하우스 오브 드래곤’은 편당 한화 200억원이 넘는 제작비를 들여 판타지 대서사시를 예고했는데요. 하반기 HBO 최고 기대작 ‘하우스 오브 드래곤’은 매주 월요일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웨이브 : 강철부대 특수대원들의 본격 피구 서바이벌 ‘강철볼-피구전쟁’

화제의 밀리터리 예능 ‘강철부대’ 시즌1&2 대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웨이브 오리지널 ‘강철볼-피구전쟁’은 국내 최초의 피구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특수대원 26인의 피구 도전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특히 시즌1의 박군, 이진봉, 시즌2의 이동규, 이주용 등 압도적인 피지컬부터 화제성까지 갖춘 특수대원들이 출연하는데요. 이들은 합숙을 통해 피구 실력을 평가받고, 그중 일부는 국가대표로서 9월 국제 대회 출전에 도전합니다.

케미 넘치는 멤버들은 물론, ‘강철부대’를 이끈 신재호 PD와 김성주 MC가 ‘강철볼-피구전쟁’을 통해 다시 한번 합을 맞춥니다. 짜릿한 피구 경기를 선사할 ‘강철볼-피구전쟁’은 매주 화요일 오직 웨이브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시즌 : 히어로맨틱 수사극 ‘굿잡’ OTT 독점 공개

시즌이 ENA 새 수목드라마 ‘굿잡’을 OTT 독점으로 공개합니다. '굿잡'은 특별한 능력을 가진 두 남녀가 펼치는 히어로맨틱 수사극(Hero+Romantic)인데요. 뛰어난 추리력과 다양한 변신을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 ‘은선우’ 역에는 정일우, 초시력으로 수사를 돕는 ‘돈세라’ 역에는 권유리가 캐스팅되어 환상의 케미스트리를 뽐냅니다.

드라마 ‘굿잡’은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채널 ENA에서 먼저 방송되며, 방송 직후 시즌에 업로드돼 VOD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시즌 이용권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 가능해요.

◆ 시즌 : 여름보다 뜨거웠던 사랑, 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은 뜨거웠던 여름날, 모든 날들을 특별하게 만든 첫사랑을 그린 퀴어 영화입니다. 1983년 이탈리아, 17세 소년 ‘Elio(티모시 샬라메 분)’는 가족 별장에서 여름이 끝나기만을 기다리고 있던 중 24세의 청년이자 아버지의 보조 연구원으로 찾아온 ‘Oliver(아미 해머)’를 만나게 되는데요. 둘은 곧 서로의 전부가 되고, 여름보다 뜨거웠던 사랑이 펼쳐집니다.

“지금의 그 슬픔, 그 괴로움 모두 간직하렴. 네가 느꼈던 기쁨과 함께”라는 명대사를 남긴 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은 seezn 이용권 가입자라면 지금 바로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티빙 : 정의가 사라진 도시, 진정한 주인은…파라마운트+ 오리지널 ‘메이어 오브 킹스타운’


민영 교도소 사업의 번성 후, 각종 범죄와 부정부패로 가득 차버린 비운의 도시 '킹스타운'. 킹스타운의 반경 10마일 이내에만 무려 7개의 민영 교도소가 있지만, 이곳의 교정 시스템은 이미 통제 불능의 상태입니다.

‘메이어 오브 킹스타운’은 이 도시의 부패한 권력 브로커이자 동시에 가장 막강한 권력을 가진 '맥클러스키' 패밀리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조직적인 인종차별, 부패, 인종차별 등 적나라한 주제와 함께 질서와 정의가 사라진 부패한 도시를 바꿔보려는 이들의 도전을 냉철한 시선으로 담아낸 작품입니다.

◆ 티빙 : ‘36칸의 완전범죄’ 에피소드 포함된 ‘명탐정 코난 20기 더빙판’

티빙이 ‘명탐정 코난 20기 더빙판’을 매주 1편씩 OTT 독점 공개합니다. 명탐정 코난의 인기는 티빙에서 이미 입증됐는데요. 지난 연말 티빙에서 가장 사랑받은 장르별 인기 콘텐츠를 선정한 '티빙 어워즈'에서 '명탐정 코난 18기'는 1년간 가장 많이 본 애니메이션 순위 2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명탐정 코난 20기 더빙판’은 총 34편으로 구성됐는데요. 특히 ‘명탐정 코난 20기 더빙판’에는 코난의 인기 에피소드인 ‘36칸의 완전범죄’가 포함돼 주목됩니다.

◆ 왓챠 : 국내 최초로 보이스피싱 다룬 영화 ‘보이스’

배우 변요한, 김무열 주연 영화 ‘보이스’가 왓챠에서 서비스됩니다. 보이스피싱을 국내 최초로 소재로 삼은 영화 ‘보이스’는 보이스피싱 조직의 덫에 걸려 모든 것을 잃게 된 서준(변요한 분)이 빼앗긴 돈을 되찾기 위해 중국에 있는 본거지에 잠입, 보이스피싱 설계자 곽프로(김무열 분)를 만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의 치밀함과 범죄액션 장르의 스릴과 통쾌함을 살린 영화로, 피해자 서준이 직접 보이스피싱의 세계로 뛰어들어 모든 것을 파헤치는 과정이 공감과 카타르시스를 선사합니다.

◆ 왓챠 : 자고 나면 기억이 지워지는 망각 탐정 ‘오키테가미 쿄코의 비망록’

국내에서도 팬층이 두터운 배우 아라가키 유이와 오카다 마사키 주연 드라마 ‘오키테가미 쿄코의 비망록’을 왓챠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키테가미 쿄코의 비망록’은 자고 나면 기억이 지워져 ‘망각 탐정’이라 불리는 주인공 오키테가미 쿄코(아라가키 유이)와 그녀에게 반한 세상에서 최고로 운이 나쁜 사람 카쿠시다테 야쿠스케(오카다 마사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쿄코는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잠을 자고 일어나면 기억이 리셋되기 때문에 단 하루 만에 모든 사건을 해결하는 하는데요. 어릴 때부터 불운에 시달리던 야쿠스케는 어느 날 일하는 연구소에서 기밀 SD카드가 사라지자 바로 범인으로 지목당하고, 억울한 마음에 탐정을 불러달라고 요청해 쿄코와 만나게 됩니다. ‘오키테가미 쿄코의 비망록’의 새 에피소드는 매주 월요일마다 업데이트됩니다.

강소현
ks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