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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가상인간 ‘나수아’ 에이닷 광고모델로 발탁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자체 인공지능(AI) 음성 기술을 적용한 가상인간을 자사 AI 서비스 ‘에이닷’ 메인 광고모델로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 가상인간이 SK텔레콤 광고 모델로 채택된 건 이번이 처음이자, 국내 통신사에서도 최초 사례다.

광고모델로 발탁된 가상인간의 이름은 ‘나수아’(SUA)다. 3D 버추얼 휴먼 개발기업 온마인드가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한 국내 최초 실시간 인터랙티브가 가능한 AI형 가상인간이다. 3D 버추얼 휴먼 개발기업 온마인드는 SK텔레콤에서 분할해 투자전문회사로 출범한 SK스퀘어가 첫 투자처로 선택한 회사기도 하다.

나수아는 광고에서 SK텔레콤 전속모델인 아이돌 톱스타 장원영과 친구 사이로 등장해 에이닷의 신규 서비스인 ‘에이닷티비(A. tv)’의 주요 기능을 전달한다.

‘에이닷티비’는 고객의 시청 이력과 선호도를 기반으로 채널이나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고객은 광고없이 무료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영화, 드라마, 스포츠 등 10여개 채널로 구성돼 있다. 선호할 만한 컨텐츠를 스마트폰에 자동 다운로드 해주는 기능이 있어 ‘마이채널’ 메뉴에서 개인별 추천 콘텐츠를 바로 볼 수도 있다.
권하영
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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