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팔콘 인사이트 XDR’ 출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사이버보안 기업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팔콘 인사이트 XDR’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존 엔드포인트 탐지 및 대응(EDR) 기능 또는 워크플로우를 중단하지 않으면서 네이티브 및 하이브리드 확장된 탐지 및 대응(XDR)을 기본 플랫폼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모든 EDR 고객이 통합 콘솔의 모든 주요 보안 도메인에 걸쳐 도메인 간 탐지, 조사 및 대응 조치를 포함한 커넥터 팩을 통해 팔콘 인사이트 XDR 내에서 XDR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크라우스트라이크 최고기술책임자(CTO) 마이클 센토나스는 “팔콘 플랫폼에 올바른 정보를 시기적절하게 가져오는 XDR을 제공하는 것은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유지해온 목표”라며 “팔콘 인사이트 XDR을 통해 고객은 XDR을 쉽게 구현하고, 이는 다른 팔콘 모듈의 네이티브 통합으로부터 EDR 관련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자사 크라우드XDR 얼라이언스의 파트너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신규 멤버인 시스코, 포티넷과 써드파티 공급업체인 마이크로소프트(MS),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텔레메트리 데이터를 추가로 통합해 네이티브 XDR 접근 방식을 최적으로 활용하는 데 방해가 되는 요소를 제거 중이라는 설명이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