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양원모 기자] 현대자동차가 디지털 아트 콘테스트 ‘Freedom Of Movement’(이하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아티스트들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 및 행보를 응원하고, 앞으로 브랜드 협업을 통해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갈 아티스트 크루를 모집하기 위해 기획됐다.
콘테스트의 주제는 ‘언제, 어디든지 떠날 수 있는 이동의 자유(Freedom Of Movement)’다. 소주제는 ‘#RELAX(현대자동차와 함께하는 쉼의 순간)’, ‘#LIFESTYLE(현대자동차와 함께하는 나의 일상)’, ‘#CONNECT(현대자동차를 타고 만나는 나의 소중한 존재)’ 세 가지다.
콘테스트는 현대차의 차종 형상을 활용해 주제에 부합하는 작품을 이미지 또는 영상 형식으로 제작할 수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1월 9일부터 12월 2일 오후 5시까지 접수 이메일로 참가 신청서와 작품, 포트폴리오를 송부하면 된다.
현대차는 내외부 전문가로 심사 위원을 구성해 주제 적합성, 작품성, 대중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심사 통과 작품들을 현대차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올리고, 소셜 미디어 유저 선호도 평가를 반영한 2차 심사를 거쳐 12월 15일 당선작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시상 인원은 총 20명으로 ▲대상 1인(600만원) ▲최우수상 1인(400만원) ▲우수상 2인(각 200만원) ▲입선 16인(각 100만원)을 선정해 총 3000만원의 작품 활동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수상 아티스트들에게는 수상작 디지털 전시 참여 기회 및 약 3개월간의 ‘H-ART(하트)’ 크루 활동 기회가 제공된다.
H-ART(하트) 크루는 현대차와 지속적인 상호 작용 및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아티스트 크루다.
크루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에게는 ▲MZ 세대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터 2인(메이킴, 섭섭)의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 ▲아티스트 네트워킹 지원 등의 혜택뿐 아니라, 현대차의 가치를 담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협업 기회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