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한화큐셀, 인버터·ESS '자체 인증' 가능

김도현
- UL 솔루션즈 에너지 시스템 인증시험소 자격 획득

[디지털데일리 김도현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이 시스템개발센터가 글로벌 인증기관인 UL 솔루션즈로부터 에너지 시스템 인증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제품 안전과 품질을 검증할 수 있는 기술력을 인정받은 한화큐셀은 앞으로 직접 개발하는 전력변환장치(인버터)와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에너지 시스템 제품 글로벌 인증 시험을 국내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UL솔루션즈는 전기·전자 기기 안전성을 평가해 국가별 규격을 만족한 제품에 인증을 부여하는 미국 안전 인증기관이다. 한화큐셀은 북미 수출 판로 확보에 유효한 UL 인증시험소 자격과 유럽 수출에 필수적인 IEC(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 인증시험소 자격을 모두 획득했다. 북미와 유럽 지역 시장 진출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직접 개발한 에너지 시스템 제품을 해외 시험소에 보내지 않고 국내 개발센터에서 자체적으로 테스트해 인증받아 개발 비용과 일정을 단축하게 됐다.

최근 한화큐셀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사용하게 돕는 에너지 시스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올해엔 인버터와 ESS를 결합한 주거용 에너지 솔루션인 큐홈코어(Q.HOME CORE)를 출시하고 가정용 태양광 시장이 활성화된 유럽, 미국, 호주 등에 공급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향후 북미와 유럽 시장에 적합한 신규 가정용 에너지 시스템 제품을 개발해 공급할 계획이다.

홍정권 한화큐셀 시스템사업부장은 “UL 인증시험소 자격 획득으로 한화큐셀은 에너지 시스템 분야의 우수한 안전검증 기술을 입증했다”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 시스템 제품을 적극 개발, 공급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현
dobest@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