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인공지능(AI) 기반 네트워크 기업 주니퍼네트웍스(이하 주니퍼)는 가트너의 2022 매직 쿼드런트(MQ)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근거리통신망(LAN) 인프라 부문에서 3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주니퍼는 최신 MQ 보고서에서 비전 완성도 부문에서 2년 연속 최고점을 획득했다. 또 제품 및 서비스, 시장 대응성과 고객경험 항목으로 벤더를 평가하는 실행능력 부문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주니퍼 수디어 마타(Sudheer Matta)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제품 부문 부사장은 "주니퍼는 가트너의 최신 보고서에서 리더로 인정받음으로써, 고객에게 명실상부한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주니퍼는 AI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세션 스마트, 보안 솔루션을 구현해 끊임없이 제품을 차별화한다”고 강조했다.
2022년 초 주니퍼는 최종 사용자 평가를 기반으로 최고의 벤더와 제품을 선정하는 2022 가트너 피어 인사이츠, 엔터프라이즈 유선 및 무선 LAN 인프라 부문에서 고객의 선택 상을 수상했다. 주니퍼는 2022년 12월 23일 469개의 리뷰에서 5점 만점 기준에서 4.9점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주니퍼는 최근 5분기 연속으로 전년동기대비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주니퍼의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은 유선 액세스와 무선 액세스 모두에서 기록적인 구매 예약을 받고 있으며, 유무선 액세스 및 미스트 AI와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 정의 광대역 네트워크(SD-WAN) 매출·주문 증가율이 전년 대비 50%를 초과했다.
이에 더해 주니퍼는 2022 MQ SD-WAN 부문에서 유일한 비저너리 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