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딜라이트닷넷]내 ‘최애’ 주인공이 게임 속에?

오병훈

[IT전문 미디어 블로그=딜라이트닷넷]

게임업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게임 이벤트 중 하나는 바로 ‘지식재산권(IP)’ 컬래버레이션입니다. 게임사가 외식업 브랜드와 손을 잡고 음식을 주문한 소비자에게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거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게임 속에 등장시키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자 관심을 모으고 있죠.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게임사는 이용자 유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예컨대, 게임에 관심이 없던 사람도 치킨을 주문하고 받은 게임 이벤트 쿠폰을 계기로, 신규 이용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인기 애니메이션과 협업을 진행할 경우, 애니메이션 팬들을 이용자로 맞이할 수 있겠지요.

이러한 이유로 게임사는 주기적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습니다. 먼저, 넥슨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코노스바모바일판타스틱데이즈(이하 코노스바모바일)에서는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오버로드’와 협업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오버로드는 온라인 게임 ‘위그드라실’ 서비스가 종료됐음에도 로그아웃을 할 수 없게 된 주인공 ‘모몬가’가 게임 속 세상에서 각종 모험을 펼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코노스바모바일은 다음달 15일까지 ‘선혈의 발키리’ ‘숲의 현왕’ 등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합니다. 다음달 4일까지 이용자는 이벤트 보스를 3회 처치하고, 오버로드 애니메이션 등장인물을 기반으로 제작된 ‘4성 자비로운 수호자 우두머리 알베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달 15일까지는 ▲4성 위대한 불사자의 왕 아인즈 ▲4성 아리따운 흡혈귀 샤르티아 ▲4성 마왕 흉내 카즈마 ▲4성 기대하는 눈빛 다크니스 ▲달밤의 안내자 메구밍 등 오버로드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선보이고, 모든 패널 미션을 성공하면 ‘4성 확정 뽑기 티켓’ 및 한정 장식품 ‘링 오브 아인즈 울 고운’을 제공합니다.

레벨인피니트에서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에서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게임 ‘승리의여신:니케(이하 니케)’에서도 일본 인기 만화 ‘체인소맨’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합니다. 체인소맨은 일본 후지모토 타츠키 작가 만화로, 초자연적인 힘을 갖춘 ‘악마’에 맞서는 ‘데빌헌터’들 이야기를 다룹니다.

다음달 14일까지 니케에는 체인소맨 주인공 ‘덴지’와 그의 친구 ‘아키’가 등장해 니케 이용자와 게임 스토리를 풀어가게 됩니다. 만화 속 인기 캐릭터 3인방 ▲마키마 ▲파워 ▲히메노도 게임 캐릭터로 기간 한정 출시되죠.

만화 속 등장인물 특징은 게임 속에서 재현됩니다. 만화 줄거리 상 ‘공안 대마 특이 4과’ 리더를 맡은 마키마는 손짓을 통해 적에게 대미지를 줍니다. 혈액 조작에 능숙한 파워는 혈액으로 적에게 폭발적인 피해를 입힙니다. 히메노는 ‘고스트’ 오른손을 활용해 팀원 전투를 지원하죠.

이와 함께 치킨 브랜드와 협업 메뉴를 선보이는 게임사도 있습니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그랑사가’ 개발사 엔픽셀인데요. 이곳은 국내 치킨 브랜드 ‘또래오래’와 협업을 진행 중입니다. 양사는 다음달 1일까지 ‘다시 돌아온 위대한 치킨 세트’를 선보입니다. 다시 돌아온 위대한 치킨 세트는 엔픽셀이 ‘그랑사가’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또래오래와 선보이는 두 번째 협업으로, 또래오래 메뉴 ‘치즈뿌레이크’ 및 음료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양사 협업을 기념해 또래오래 전 메뉴 주문 때 ‘그랑사가 스페셜 쿠폰’을 증정합니다. 쿠폰을 통해서는 한정 아티팩트 및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죠. 또, 쿠폰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11인치 128GB) ▲에어팟 맥스 ▲백화점상품권(5만원권) ▲그랑사가 텀블러 및 굿즈로 구성된 ‘모험가 가방 패키지’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합니다.

그런가 하면, 두 게임 지식재산권(IP)이 만나기도 했습니다. 컴투스는 오는 28일부터 대표 IP ‘서머너즈워:천공의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와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게임 ‘어쌔신크리드’와 콘텐츠 협업을 실시합니다.

어쌔신크리드는 다양한 시대적 배경을 기반으로 제작된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시리즈입니다. 지난 2007년 첫 타이틀 발매 이후 16주년인 올해까지 다양한 후속작을 선보이며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대표 IP로 이름을 알렸죠.

컴투스는 협업을 앞두고 개발자 영상도 공개했습니다. 개발자 영상에서는 서머너즈워 게임 속 ‘어쌔신크리드’ 주인공과 콘텐츠 등에 대한 정보가 소개됐습니다. 컬래버레이션 몬스터 비주얼과 던전 콘셉트 등을 선보였죠. 영상에 따르면 어쌔신크리드 컬래버레이션 몬스터마다 특별한 암살 연출이 등장합니다. 몬스터들이 어쌔신과 함께 적을 토벌하며 강화 효과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이 준비됐죠.

김용승 컴투스 기획팀 차석은 “컬래버레이션 던전을 해결하면, 다양한 강화 효과를 획득할 수 있고, 몬스터가 어쌔신크리드 캐릭터와 함께 새로운 적을 토벌하러 가는 느낌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오병훈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