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에스원, 5개 국내 서비스·브랜드 품질인증 획득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물리보안 기업 에스원은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인증을 모두 석권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스원이 밝힌 5대 품질인증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 국가고객만족도(NCSI) 등 3대 서비스 품질인증과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등 2개 브랜드다.

에스원은 1977년 사업을 개시했다. 지난 40여년간 축적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 사업에만 안주하지 않고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중이다. 공공기관에 보안, 건물관리, 시스템통합(SI) 솔루션 등의 사업을 주력으로 삼고 있다.

이에 더해 네트워크보안, 개인정보보호가 주를 이루는 정보보안, 개인 안심서비스(MVNO), 차량 운행관리와 같은 이동체보안에 이르기까지 서비스 영역을 점차 넓혀가는 중이다. 2015년에는 프리미엄 부동산 종합 서비스 브랜드 ‘에스원 블루에셋’을 론칭하며 시설 관리, 부동산 마케팅, 임대차 관리까지 건물 가치 제고를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스원은 기존 사업역량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을 접목해 초연결 사회에 걸맞은 안심, 안전, 편의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겠다는 방침이다.

에스원 측은 “업계 1위 회사가 메이저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인증을 모두 석권한 것은 보안서비스를 선택하는 기준이 브랜드와 서비스 품질에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 시켜 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업계 1위 기업으로서 우리나라 보안업계가 나아갈 방향을 선도해가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