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수학적 컴퓨팅 소프트웨어(SW) 기업 매스웍스는 오는 5월24일 ‘매트랩 엑스포 2023 코리아’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자동차, HL만도, 국방과학연구소,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 매스웍스 고객 및 기술 전문가들의 산업별 활용 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서울 강남구 코엑스 인터컨티넨탈에서 진해되는 이번 행사는 매스웍스가 국내 연구 및 공학 분야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연례 종합 기술 콘퍼런스다. 매스웍스 솔루션을 활용한 연구개발 성과, 핵심 기술 트렌드와 비전을 소개한다.
매트랩 엑스포 2023 코리아의 핵심 주제는 ‘인공지능(AI)’, ‘모델링과 시뮬레이션’, ‘예측 정비’, ‘자율시스템 개발’, ‘전동화’, ‘무선 및 신호처리’ 등 6개 영역이다.
현대자동차, HL만도, 에이더스(ADUS) 등 고객 성공 사례를 포함한 18개의 기술 세션과 스페셜 트랙을 통해 여러 산업 분야에서 매트랩과 시뮬링크 활용 방안에 대해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행사 아젠다 및 참가 등록에 대한 정보는 ‘매트랩 엑스포 2023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스웍스코리아 이종민 대표는 “매트랩 엑스포는 수학 및 과학 응용산업에서 기술을 다루는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기술의 성공사례와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라며 “매트랩과 시뮬링크 기반 차세대 솔루션과 기술에 대한 인사이트를 통해 당면 과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