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S2W-구름,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 과정 운영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 S2W는 구름과 함께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 과정을 개설한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고도화되고 있는 사이버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정보보호 산업 및 교육 분야의 활성화에 협력한다. 여러 이론 과정과 실무 역량을 기르는 프로젝트 수행 과정을 포함한 커리큘럼을 개설하고 이와 관련한 협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개설된 과정에는 사이버보안 전문가들로 구성된 S2W 위협분석센터 탈론(TALON)의 핵심 구성원들이 강사진으로 나선다. 보안 관련 실무진이 매일 현장에서 맞닥뜨리는 경험과 지식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네트워크 보안 개론, 보안 프로그래밍, 모의 해킹’ 등을 포함하는 기본기 위주의 이론 과정에 더해 ‘침해사고 대응, 위협 인텔리전스’ 등 실무 역량을 기르는 프로젝트도 포함됐다. 양사가 제공하는 양성 과장은 5월22일부터 11월29일까지 진행된다.

본 과정의 우수 수료생은 S2W에 지원할 경우 서류 전형을 패스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교육을 통해 정보보안 전문가로서의 커리어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리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S2W 서상덕 대표는 “정보보안 전문가를 꿈꾸는 분들에게 탄탄한 기본기와 실전의 노하우를 함께 전수함으로써 한국은 물론 세계적인 수준의 정보보안 전문가를 양성하는 독보적인 프로그램으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내실을 갖춰 운영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