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인더섬 위드(with) BTS’,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왕진화 기자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인더섬 위드(with) BTS’가 BTS 데뷔 10주년을 앞두고 대규모 콘텐츠를 준비했다.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신규 챕터 ‘사막 섬’ 에피소드가 특별 업데이트된다.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에피소드에서는 연습생 시절부터 세계 최고의 보이그룹이 되기까지 방탄소년단 10년 간 여정을 동화 같은 이야기로 풀어냈다. 이를 기념한 신규 에피소드 티저 영상인 ‘사막도 바다가 돼’가 전격 공개됐다.

게임 내에서 멤버들의 콘서트 준비를 돕는 신규 플레이 모드 ‘콘서트 모드’가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퍼즐을 플레이하고 획득한 ‘콘서트 티켓’으로 보너스 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이를 모두 완료하면 ‘인더섬 BTS 캐릭터’ 안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다음달 11일부터 7월5일까지 해당 기간 내 게임 내 접속만 해도 방탄소년단 데뷔 시절을 추억할 수 있는 S급 데코인 ‘BTS 방탄조끼’와 ‘원티드(WANTED)’ 장식 데코를 증정한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전체적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도 전격 변경됐다.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로비 화면’, ‘퍼즐 이펙트’, ‘클럽’ 등 전반적인 디자인을 개선했으며 ‘챕터3’에 최초 진입하는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신규 인트로 영상을 추가했다.

또, 이용자 간 인터랙션을 강화하고자 ‘광장 콘텐츠’를 추가, 이용자들은 자신이 꾸민 캐릭터를 자랑하는 동시에 다른 이용자 캐릭터를 구경할 수 있다.

한편, ‘인더섬 with BTS’는 강화학습 신경망 인공지능(AI) 기반의 최적화된 퍼즐 레벨 밸런스를 구현해 상쾌하면서도 심도 있는 퍼즐 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