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원티드랩, 'HR부트캠프' 진행…실무자 역량 강화 일환

박세아 기자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원티드랩은 인사관리(이하 HR)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강의 프로그램 'HR 부트캠프'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HR 부트캠프는 HR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채용 ▲노무관리 ▲조직문화 등 분야별로 세분화된 과정을 제공한다. 연사로는 현업에서 손꼽히는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하고, 커리큘럼은 관련 이론 학습 및 다양한 실무 케이스 스터디로 구성된다.

각 과정은 기수제로 운영하며, 정기적으로 기수 간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해 다른 회사의 담당자들과 지속적인 교류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수료증과 함께 원티드 이력서에 자동 노출되는 전문가 인증뱃지를 발급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프로그램은 노무관리 및 조직문화 전문가 과정이다. 노무관리 전문가 과정은 ▲채용 ▲근로시간 ▲보상 ▲복리후생 ▲퇴직 등 기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노무 이슈를 다룬다. 관련 법령 안내는 물론 이슈 발생 시 대응방안까지 습득할 수 있다.

조직문화 전문가 과정은 ▲직원 경험 디자인 설계 및 프로세스 이해 ▲조직문화 진단을 위한 데이터 분석 ▲구성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직원 가치 제안(EVP) 및 컬처덱 구성 등으로 진행된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HR 관련 이론을 습득하고 이를 바로 실무에 응용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며 "그동안 쌓아온 원티드의 다양한 HR 데이터를 기반으로, HR 담당자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세아 기자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